AIA생명의 기업분위기? AIA사람들이 AIA생명을 말하다!

Real 캠페인 2012.05.29 01:00

자소서/AIA생명/ AIA그룹/ 보험/ 보장/ 취업/ 기업분위기/ 25주년/ AIA사람들/마스터플래너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이번 포스팅놓치지 마세요!

한국 AIA생명이 올해 25세가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곧 대학을 졸업하는 청년이 된 셈이예요 :)




그간 AIA생명은 한국생명보험계를 선도하는 튼튼한 청년으로 성장했습니다.

총자산 9조860억원! 1229억원 당기순이익! 지급여력비율 352.90%! (지난 11월 기준)

튼튼하고 건실한 AIA생명의 비결은 뭘까요?
사장님은 AIA생명 사람들이 그 비결이라고 하는데...
그럼 AIA생명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지..? 일단 한번 만나볼까요? 출발!
 

 

"한국나이로 25세가 된 AIA생명은,

AIA그룹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튼튼한 심장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에서 AIA생명이 튼튼하고 건실한 생명보험회사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모두 AIA를  믿고 헌신한 직원들의 헌신과 수고입니다"

 

(댄 코스텔로 사장)

 

"1992 7월에 AIA에 입사해서 곧 20년 근속을 채우게 됩니다. 그동안 여러일들이 있었지만, 2008년 금융위기로 하루 아침에 많은 것을 잃었을 때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 후 마케팅 브랜드를 바꾸고 성공적인 기업공개로 당당히 홍콩시장 대표 상장사에 오르는 등 또 다른 성장을 위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난 25년간 차곡차곡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는 우리 AIA의 거대한 무형자산임에 틀림없으며, 앞으로 5, 10년 후에 AIA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있을지 자못 기대가 됩니다.      (오퍼레이션 총괄 전성수 부사장)

 

 

Q. AIA생명, 어떤 회사인가요?

A. 한 마디로 손발이 잘 맞는다고나 할까요? 회사와 현업에 계신분들 모두 하나되는게 가능한곳이죠.

예를 들어 ()AIA우리가족 변액종신보험의 이전 상품 대비 월 평균 278% 증가라는 놀라운 성장을 일구어 냈습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했을까요? 회사는 현업의 역량 개발 및 교육에 힘을 기울이고, 현업은 이를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AIA생명의 가파른 성장은 이어질 것입니다  

(정명원 대면 총괄 부사장)

 

 

Q. AIA생명에서 일해보니 어떠세요?

A. 전에 근무했던 국내사와는 분위기가 다르다고 느낍니다. 팀의 자율성이 많이 인정되는 편이고 좀더 유쾌하고 즐겁게 일하려 노력하는 분위기예요. 남자 직원 두명이요? 농담으로 ‘좌청룡 우백호’라 할만큼 든든한 존재들이죠. 손발 잘 맞춰 일해줘서 늘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남산TM센터POM 5팀 이현정 팀장)

 

 

A. AIA생명은... 외국계 회사이고 규모가 커서인지 교육이나 시스템이 무척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 소속감과 애사심을 높일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있어 ‘나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믿음으로 재미있게 일할 수 있게 됐죠.

 

저 혼자 일한다고 생각하면 계약 순위에 연연하지 않았을 텐데, 팀장님이나 센터장님을 생각하니 올해는 꼭 한 번 전국 1등을 해서 은혜에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라임센터 이태성 TSR)

 

 

 

“AIA생명의 강점은 아시아 전역에 지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이라는 거예요. 일례로 내란, 폭동,전쟁, 자연재해 등이 일어날 경우, 국내 보험사들은 보험금을 전액 지급하지 않습니다. 약관에 그렇게 명시가 되어 있어요.하지만 AIA는 그런 경우에도 무조건 보험금을 전액 지급합니다. 필리핀에 해일이 발생했을 때도 그랬고요. 이는 그만한 자산 규모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김상국 울산지점 Sales Manager-

 

 

 

Q. 보험 영업의 기본이자 핵심이 무엇이라 보시나요?

A. 대면채널 총괄 정명원 부사장 보험 영업은 사회적 역할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현재가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분야이니 만큼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더 커야하는 것이죠. 저는가장의 갑작스러운 사망 시에 미망인과 아이들에게 수입원을 마련해주는 것보다 숭고한 일이 어디에있겠는가?”라는 론 바바로 전 MDRT 회장의 명언을 항상 기억하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진심과 특별함을 담아 고객들을 감동시키는 것이야말로 보험영업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A. 오퍼레이션 총괄 전성수 부사장 고객으로부터 믿음을 얻는 보험인이 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험영업은 어떻게 보면 시간싸움입니다. 당장은 단기간의 실적이 중요하게 보이지만 사실은 누가 얼마나 오래 이 분야에서 살아남는가가 관건이라는 점에서요. 단순히 고객 숫자만을 늘리는 데 급급해 할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나를 믿고 따르는 고객을 한명 한명 늘려가는 데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의 믿음’이야말로 모든 보험인이 가슴에 품어야 할 ‘만트라(mantra, 주문)’임을 잊지맙시다.

 

 

 

김은경 Ex. Premier MP         정재우 Premier MP  

 

우리 일은 고객의 삶을 함께 나누는 것이라 믿습니다.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 객의 삶 속으로 들어가게 되니까요. ‘옆집 언니도 모르는 우리집 재정 상태를 저한테 털어놓으신다는 건 저를 그만큼 믿어주신다는 거잖아요? 때문에 저는 고객님의 인생계획서 즉, 재무설계에 부족한 건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고객님의 상황에 맞게 보장자산을 먼저 준비 해드린 후 은퇴자금, 목적자금의 순으로 나아가는 걸 철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축구에서도 수비수가 상대 팀을 제대로 방어해줘야 마음 놓고 공격을 할 수 있잖아요. 위험에 대비하는 보장자산은 축구의 수 비수나 마찬가지입니다.” (정재우 Premier MP)

 

“우리 일은 고객과 미래를 함께하는 직업이죠. 마스터 플래너는 무조건 고객중심으로 사고해야 해요. 고객이 보다 윤택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이루실 수 있도록 하는 게 마스터 플래너의 역할이에요. 앞으로도 이런 생각으로 헌신할 생각입니다. 늘 믿어주시는 고객께 다시 한 번 감사하고, 그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은경 Ex. Premier MP)

 


이제 딱 감이 오시죠? 튼튼하고 건실한 AIA생명의 비결!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미는 AIA사람들, AIA 기업문화가 비결이네요 :)
AIA생명의 버팀목인 AIA생명 가족분들께 한번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AIA생명 한국지사 25주년

 


한국고객중심 25년90년간의 글로벌 보험 노하우

고객게 더 한걸음 다가가는 AIA 생명이 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