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신나는 겨울 축제 4

Real 라이프 2017.12.20 17:00

춥다고 가만히 웅크리고 있으면 면역력도 약해지고 관절이나 근육에도 좋지 않아요. 여름에 뜨거운 삼계탕으로 더위를 다스렸듯이, 겨울에 찬바람 쌩쌩 부는 바깥 활동을 하는 것이 바로 이열치열(以熱治熱)이죠. 오늘은 추운 겨울에도 자꾸만 밖으로 나가고 싶게 만드는 국내외의 겨울 축제에 미리 다녀와볼게요!


ㅣ 세계 4대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우리나라에 세계 4대 겨울 축제 중 하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세요? 이름만 들어도 손발이 시려오는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축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매년 1월, 화천천이 꽁꽁 얼어붙었을 때 그 위에 구멍을 내고 얼음낚시를 즐기는 축제인데요, 낚시가 지루한 사람들은 직접 차가운 물속에 들어가서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잡은 산천어는 회를 뜨거나 구워 먹을 수 있죠!

산천어 낚시로 짜릿한 손맛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겨울을 마음껏 즐길 차례에요. 거대한 눈 조각상인 얼곰이성 앞에서 인증샷도 남기고, 온가족과 함께 눈썰매도 타보세요. 좀 더 스릴있는 경험을 원한다면 봅슬레이 체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기간ㅣ 2018년 1월 6일(토) ~ 1월 28일(일)
  • 장소ㅣ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인근


수천 명이 동시 입수 '부산 북극곰 수영 축제'

겨울엔 샤워를 하기 전에 큰 마음을 먹어야 하고, 샤워를 시작하면 좀처럼 멈추기가 힘들어요.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는다는 건 상상만으로도 끔찍하죠. 그런데 부산 해운대에서는 추운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부산 북극곰 수영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벌써 31회째 이어지고 있는 이 축제는 영국 BBC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단연,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수천 명에 이르는 참가자가 동시에 해운대 앞바다로 입수하는 순간이에요. 축제에 참가해 본 사람들은 겨울 바다에서 혼자 수영 하라면 절대 용기가 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해서 용기도 얻고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었다고 해요. 

이 축제는 당일 행사로 끝나는데다 안전을 위한 통제 때문에 사전 신청이 필요한데요, 관심이 있다면 오는 12/27(수)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 기간ㅣ 2018년 1월 6일(토) 사전 행사, 1월 7일(일) 본 행사
  • 장소ㅣ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눈과 얼음의 겨울왕국 '삿포로 눈 축제

일본 홋카이도는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할 정도로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입니다. 특히 눈과 얼음의 도시 삿포로는 세계적인 축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관광지로 꼽히죠. 이 곳에서는 포켓몬과 토토로 같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우리나라의 숭례문과 런던 대영박물관 같은 세계적인 건축물도 모두 눈과 얼음으로 재탄생하는데요, 아름답고 웅장한 겨울왕국의 풍경에 보는 사람들은 절로 감탄사를 터뜨립니다. 

삿포로 시내 한가운데에 있는 오도리 공원과 번화가인 스스키노에 가면 더 많은 눈과 얼음 조각작품을 만날 수 있어요. 해가 지고 조명이 켜지면 운치를 더하기 때문에 꼭 밤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삿포로 시내에서 북쪽 쓰도무에 가면 스노 래프팅 같은 색다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 기간ㅣ 2018년 2월 5일(월) ~ 2018년 2월 12일(월)

              (쓰도무 행사장만 2월 1일(목) 개장)

  • 장소ㅣ 삿포로시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쓰도무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 축제'

크리스마스 이브에 나타나서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간다는 산타 클로스. 이번 겨울에는 산타 클로스의 집으로 직접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산타 마을은 전 세계 여러 곳에 있지만, 진짜 산타는 핀란드 북부의 눈 덮인 땅인 라플란드(Lapland) 어딘가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 산타의 공식 사무실이 라플란드 인근 로바니에미(Rovaniemi)에 문을 열었죠. 

사실 이 곳은 일 년 내내 산타 클로스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하지만 12월이 되고 크리스마스를 포함해 겨울 시즌이 되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죠. 산타 클로스를 직접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루돌프도 만나고 썰매도 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덕분에 온 마을이 축제 분위기로 달아오른답니다. 이번 겨울, 산타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 기간ㅣ 연중 가능하나, 12~1월 방문 추천
  • 장소ㅣ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 클로스 마을


"이불 속에만 웅크리고 있지 말고, 

지금 겨울 축제에서 한바탕 신나게 놀아봐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