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파산을 막아라! 효과적인 노후 준비의 필요성

Real 라이프/Finance 2016.07.19 09:00

 

지금 살기도 힘든데, 내가 몇 살까지 살 지 어떻게 알아? 노후 준비는 남 얘기야~ 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길어진 평균 수명과 발전하는 의료 기술 덕분에 긴 인생을 갖게 되었지만 그만큼 노후대비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20-30년을 근근이 살아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 지금이 바로 여러분의 내일을 준비해야 할 때! AIA생명과 함께 은퇴 이후의 삶을 체크 해 봐요.

 

 

나날이 늘어가는 기대수명. 은퇴를 코앞에 둔 분들뿐 아니라 한창 경제 활동을 하고있는 분들도 노후를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하죠. 정년이 60세로 의무화 된다고 하지만 누구도 내일을 장담할 수 없고, 60세까지 일한다 하더라도 20-30년 이상 소득없이 살아야 하는데요. 거기에 바닥을 모르고 낮아지는 1% 금리 시대에 자산을 불리기도 힘들죠.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노후에는 큰 어려움을 겪게 될지도 몰라요.

 

여러분의 노후 준비는 몇 점 이신가요?
생활비에 아이들 교육비, 경조사 등 매달 넘기다 보면 노후 준비는 제일 뒤로 밀려나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렇게 차일피일 미루다가 어느 날 덜컥 노후의 문턱에 서게 될지 모르는 일이에요. 저금리, 고령화 시대의 내일을 준비하는 쏠팁을 확인하세요.


 

나이와 기존 경력에 맞는 제 2의 새로운 경력 계획을 세워야 해요. 60세를 기준으로 은퇴한다고 쳐도 최소 20년에서 40년을 더 살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인생 2모작, 3모작을 준비하기 위해 은퇴 전부터 치밀하고 철저한 계획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금융상품 중에서도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상품을 고르세요. 고수익 상품은 위험도 그만큼 크게 마련이지만 낮은 금리의 예금만을 믿고 있을 수도 없죠. 금융시장이 팍팍해지면서 좋은 상품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 같아졌어요. ‘나중에’라는 생각은 버리고 젊어서부터 꾸준히 발품을 팔아 찾아 다녀야 해요. 일정 부분은 주식이나 펀드, 변액보험 등에 투자해 수익률을 높이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 혜택은 처음에는 사소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위력을 발휘해요. 수익률이 3%일 때 복리로 원금이 2배가 되는 기간을 계산하면 24년이 걸리지만, 4%일 때는 18년으로 기간이 단축되는 것도 복리의 힘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죠.  

 

저금리일 때는 절세가 수익률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노후 준비와 절세를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세요. 절세와 노후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연금저축계좌나 퇴직연금, 장기저축성 보험 등을 이용하면 좋아요.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잊어선 안 돼요! 연금을 통해 노후 자금을 준비하고 건강에 대한 대비도 철저하게 해두세요. 꾸준한 운동과 정기적인 검진으로 몸 상태를 체크하고 예기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한 보험도 철저히 마련해 두는 것이 좋아요.

 

저금리 고령화 시대에 더 챙기고 더 남기는 방법? 위험관리, 재무관리, 은퇴관리까지 할 수 있는 (무)유앤아이 평생설계보험으로 챙겨보세요!

혜택 하나. 정기 추가 납입
기본 보험료의 최대 200%까지 정기 추가납입으로 매월 추가 적립이 가능하니 다양한 재무설계 방법으로 활용하기에 딱! (매년 추가 납입 보험료 한도는 시중금리 등 금융환경에 따라 추가 납입 보험료의 한도 내에서 변동 가능)

혜택 둘. 장기 납입 보너스 5%
의무 납입기간 5년(60회 납입) 이후에 기본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 기본 보험료 적립금에 기본 보험료의 5.0%를 더해서 적립 해 드립니다. 시중 금리 1% 시대에 눈이 딱 뜨이는 좋은 소식이죠?


(무)유앤아이 평생설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 (클릭)


저금리 고령화 시대에 내 자산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AIA생명 (무)유앤아이 평생설계보험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장밋빛 내일을 위하여, REAL LIFE NEVER STOPS!

 

 

무배당 유앤아이 평생설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보험계약자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고의적 사고 및 2년 이내 자살 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