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에 무슨 일이? 다낭성 난소증후군 증상과 식이법

Real 라이프/Health 2016. 4. 28. 09:00

 

 생리를 잘 건너뛰고,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우리나라 여성 5~10%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도 생소하지만 나도 걸릴 수 있는 질환.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과 식이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배란장애의 하나로, 난소에 진주목걸이처럼 작은 난포가 10~12개 이상 보이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생리불순과 함께 만성 무배란, 비만, 인슐린 저항성, 체모 증가 등의 양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난임의 대표적인 원인 가운데 하나로 손꼽힙니다.

 

 

 무월경, 무심코 지나치고 계시지 않은가요?
무월경으로 확인하는 질병 ☞ (클릭)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식이조절과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과 스트레스 감소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피임약을 이용해 배란을 유도하거나 수술을 통해 난소를 절제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좋은 식이법을 확인하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음식의 칼로리를 줄이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방 30%, 단백질 20%,탄수화물 50% 정도로 균형 있게 식사하세요.

 

 단순한 당질의 탄수화물보다 다른 화합물과 결합된 복합탄수화물이 식이섬유와 영양소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비만탈출에도 좋은 복합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면 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는 음식 위주의 식사를 하세요.  

 

 육류 섭취를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은 언제나 옳죠. 미국에서 발표한 여성건강에 좋은 채소 세 가지를 확인하세요.

 

 생리불순이나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대부분 호르몬의 불균형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천연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풍부한 석류 등을 곁들이면 좋아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완치의 개념이 없고 증상을 얼마나 완화시키느냐가 관건이에요. 증상이 의심된다면 전문의와 치료 방법에 대해 상의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자궁 라이프를 위하여!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