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운동하는 방법? 홈 피트니스 노하우와 추천 앱

Real 라이프/Health 2016.03.22 08:00

 

 

새해를 맞아 굳게 운동을 결심하고 피트니스를 끊었지만, 몇 번 가지 못한 경험 있으신가요? 이래저래 핑계 속에 작심삼일로 끝나버린 운동 계획! 이대로 포기할 수 없다면, 집에서라도 할 수 있는 운동 TIP을 살펴볼까요?

 

홈 피트니스(Home Fitness)는 이렇게!!

우리의 운동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난 이유는 무리한 계획도 한몫 하는데요. 집에서 운동하는 것 또한 같은 맥락에서 절대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마음먹은 것과는 다르게 몸이 따라주지 않고, 유혹의 장애물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죠!

 

 


TV나 컴퓨터를 켜 놓으면 집중해서 운동할 수 없어요! 운동을 마음먹고, 자리를 잡았는데 마침 놓친 드라마를 재방송해준다? ‘이것만 보고 운동해야지’, ‘보면서 운동해야지’ 하면서 스스로 타협하게 된다고요. 운동을 할 때는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운동복도 사고! 운동용품도 사고! 운동은 시작도 안 했는데 준비 과정만으로 에너지 소모를 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간단한 운동복만 있다면 댄스,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 비디오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도서관에서 빌려볼 수 있다고요. 구매의 부담은 줄이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 스타일도 찾을 수 있으니 유용하죠?

 

 

 

 

 

여자 연예인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던 운동기구에 현혹되어 구매! 한두 번 쓰고 집에 보기 좋은 장식품이 될 수 있다고요~ 허울 좋은 운동기구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없는 운동기구보다 집에 있는 아령이나 탄력밴드 등 있는 도구만으로 운동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짜는 게 중요해요! 운동 도구가 없을 때에는 수건을 활용한 맨손 운동, 댄스 운동 등 칼로리를 소모하면서도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이 있음을 잊지 마세요.

 

 

 

집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공간을 구분 짓는 경계가 필요해요! 예를 들어 요가 매트를 준비하거나, 주변에 다칠 수 있는 장애물을 치우는 거죠. 운동을 할 때 산만해질 수 있는 부수적인 요인을 제거하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답니다.

 

 

 

시간과 공간의 구애 받지 않은 장점이 있는 반면 그 장점이 오히려 단점이 될 수도 있겠죠? 자신과 타협할 수 있는 여지가 높으므로 좋아하는 운동의 유형과 규칙적인 습관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그 외에 일주일에 한 번은 짧은 거리를 달리거나 야외 활동을 추가하고, 주 3회의 꾸준한 홈 피트니스(Home Fitness)를 실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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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Home Fitness) 습관을 들여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하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한 TIP을 실천한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운동 할 수 있다고요~ 올 여름 몸짱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봐요! REAL LIFE NEVER ST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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