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음식의 변신, 영양만점 건강 간식

Real 라이프/Health 2016. 2. 12. 09:30

 

 

설날도 지났는데 좀처럼 줄지 않는 설 음식?! 남은 설 음식도 처리하고! 아이들에게 영양만점 건강 간식도 만들어 주는 1석 2조 주부 노하우를 지금 공개합니다~

 

 

 

매일 학교에, 학원 때문에 바쁘게 움직였던 아이에게 방학은 충전의 시간이기도 하겠죠? 두뇌를 키울 수 있는 건강간식을 추천합니다. 단, 정크푸드에 익숙해진 아이가 익숙한 간식을 찾기 쉬우므로 아이의 입맛을 고려한 간식을 만들어주어야겠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고, 적당한 포만감을 주되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밥을 안 먹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식사할 때 올바른 훈육 TIP ☞ (클릭)

 

 

영양만점 건강 간식 레시피 3

 

 

재료: 떡(떡국떡, 가래떡), 파프리카, 고추, 햄, 산적용 꼬치
소스: 물, 진간장, 케찹


STEP1. 냄비에 떡을 넣고 물과 진간장을 풀어 끓여주어 떡을 부드럽게 만든다
STEP2. 파프리카와 고추 또는 햄을 꼬치에 꽂을 크기로 썰어준다.
STEP3. 산적용 꼬챙이에 재료를 끼워 넣은 뒤 후라이팬에 굽는다.
이때 케찹을 뿌린 뒤 구워주면 완성
단, 야채가 너무 익으면 식감이 사라지므로 햄을 미리 구워주는 게 좋아요

 

 

 

재료: 견과류(호두, 피칸, 땅콩,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소스: 유자청 3큰술(건더기2큰술+시럽1큰술), 물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STEP1 견과류를 굵게 다진다. 유자청은 작은 볼에 담아 가위로 건더기를 자른 후 물, 올리고당을 섞는다. 
STEP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 견과류와 해바라기씨를 넣고 중약 불에서 5분간 볶은 후 그릇에 덜어둔다.
STEP3. 팬을 키친타월로 닦은 뒤, 후라이팬을 달궈 소스를 넣고, 약한 불에서 1분 30초간 저어가면서 끓인다.
STEP4. 덜어둔 견과류를 넣은 뒤 하얗고 가느다란 실이 생길 때까지 약한 불에 2분간 볶는다. STEP5. 종이 포일을 깔고 고무주걱으로 꾹꾹 눌러 같은 두께로 평평하게 편 후 실온에 10분간 굳혀서 먹기 좋게 자른 뒤 1시간 실온에서 굳히면 끝!

과자를 입에 달고 사는 아이에게 설탕을 넣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만들어주세요! (밀폐용기에 담아 실온에서 7일간 보관 가능)

 

 

 

 

재료: 떡(떡국떡, 가래떡), 파프리카, 당근, 양파, 표고버섯
소스: 청주, 기름, 깨소금, 굴소스, 물엿(매실청), 참기름, 소금

STEP1. 표고버섯은 물에 불린 뒤 파프리카, 양파, 당근, 표고버섯을 일정 길으로 채 썰어준다 
STEP2. 채 썰어 둔 야채와 동일하게 떡도 일정 크기로 썰어준 다음 참기름,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STEP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부터 볶은 다음에 당근, 떡, 버섯 순으로 넣고 약 불에 저어가며 볶다가 굴소스, 물엿, 깨소금을 넣는다.
STEP4. 파프리카를 마지막에 넣고 마무리 한다. 이때, 간이 싱거울 경우 소금, 참기름을 넣어 간을 맞춘다.

 

설날 남은 음식으로 아이의 영양만점 건강 간식까지 챙길 수 있다니 참 좋죠? 아이에게는 늘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 아니겠어요~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간식으로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며, REAL LIFE NEVER ST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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