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인암 사망률 1위, 침묵의 살인자 난소암

Real 라이프/Health 2016. 2. 5. 09:00

 

 


자궁경부암 못지않게 위험한 여자의 적 난소암!
난소암은 항암제가 잘 듣는 편이라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병행된다면 완치도 가능하지만,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한참이 지나야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침묵의 살인자, 난소암에 대해 이야기 해 봐요~


 

특정암이나 4기암이라면, 진단과 동시에 1억원급!
일반암이 진단되면 100세까지 보험료가 0원?! ☞ (클릭)

 

 

 

난소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가리키는 말로, 50대 이상 여성에서 많이 발생했지만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식습관 변화로 인해 점차 발병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자궁경부암에 이어 두 번째로 흔한 부인과 암이며, 3기 이상 진행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5년 생존율이 40%로 매우 나쁜 편이에요.

 

▼▽▼▽한 번 암에 걸렸다고 보험, 포기하지 마세요~! 클릭클릭 ▼▽▼▽

 

 

 

 

 

난소암 자가테스트를 통해 스스로 난소암의 위험성을 확인 해 보세요. 난소암은 확연히 느껴질 만큼의 증상이 잘 없으므로 더 주의해서 살펴야 해요. 위의 리스트 중 5가지 이상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속에서 난소암을 예방하는 음식을 확인 해 보세요. 
 

 

 

음식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난소암의 발병을 확실하게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피임약의 복용이 있어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할 경우 불규칙적인 여성호르몬을 잡아 주어 난소암의 발생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난소암 유전자를 가진 여성도 경구피임약을 통해 난소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구피임약은 사용을 중지해도 최장 25년까지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혈전이나 일시적인 유방암 확률 증가 등의 부작용도 있으니 의사와 상의 후 적절한 피임약을 처방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난소암이 여성호르몬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임신과 모유수유를 경험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난소암 위험이 적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피임약, 어떻게 먹어야 할까?!
피임약 먹는 방법 확인하기 ☞ (클릭)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고 하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들어있어 하루에 50g(두부 반 모)씩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여성호르몬을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난소암은 물론 골다공증과 피부미용에도 좋으니 콩과 두부를 가까이 하세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석류! 석류에는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어 ‘여성의 과일’로 불리기도 해요. 석류 과육은 암세포를 성장시키는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비정상적인 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탈모 예방과 콜레스테롤 억제, 노화 예방에도 좋아요.

 

 

 

영국의 한 연구에서 여성 17만 명을 대상으로 한 결과 매일 한 두 잔의 홍차를 마시면 난소암 발생율이 31%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난소암 발생을 줄여주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홍차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매일 마시는 커피 대신 홍차 한 잔, 어떨까요?

 


난소암의 가장 큰 특징은 오랜 기간 동안 아무 증상이 없다는 사실! 난소암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정기적으로 산부인과를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에요. 꼭 난소암 예방이 아니더라도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부인과 방문을 미루지 마세요~
요즘 들어 내 몸이 이상하다고 생각된다면, 꼭 미리 확인하셔서 소리 없이 다가오는 난소암의 손길에서 벗어나시길 바랄게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