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 팥죽에 담긴 건강, 알짜배기 ‘팥’의 효능 5

Real 라이프/Health 2015. 12. 17. 09:00

 

 

팥빙수, 시루떡, 양갱, 팥죽까지…
우리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음식엔 팥으로 만든 것들이 많죠. 붉을 적(赤), 콩 두(豆)자를 써서 붉은 콩이라 불리는 팥! 12월 22일 동짓날, 팥죽 한 그릇도 제대로 알고 드시라고 ‘팥’의 효능에 대해 전해드려요~ 

 

일년 중 밤이 가장 긴 날 동지(冬至). 동지는 이때를 기점으로 낮이 점점 길어지기 때문에 작은 설이라고도 불려요. 그런데 동지에는 왜 팥죽을 먹을까요?
동지에 팥죽을 먹으면 액운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팥’처럼 특유의 붉은색을 띠는 음식이 예로부터 질병이나 귀신을 쫓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하루 중 밤이 가장 긴 동짓날에 팥죽을 먹으면 잔병이 없어져 건강해지고 액운을 피할 수 있는 것이죠.
이런 속설도 있지만 사실 팥은 우리 몸에 참 좋은 식재료이기도 한데요, 귀신도 쫓아주고 맛도 있으면서 몸에도 좋은 팥의 효능 다섯 가지를 알아보아요~

 

  알고 먹으면 더 좋은 ‘팥’의 효능 5

 

 

피곤함에 따른 식욕 저하, 수면 부족을 겪는다면 비타민 B1이 부족해서 그럴 수 있답니다. 팥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곤 할 때 팥을 먹으면 질병도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 수험생과 직장인에게 좋은 식품이죠.

 

 

 


팥에는 케티오닌 성분이 있어 열기를 삭히고 몸에 나쁜 피와 독소를 없애줘요. 몸을 가볍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술을 마시고 난 뒤에 주독을 풀어주고, 갈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팥에 들어 있는 사포닌은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팥의 칼륨은 나트륨을 분해해 염분으로 인한 붓기도 빼준다고 하니 몸이 부었을 때 팥을 먹으면 도움이 되겠죠?

 

얼굴이 자꾸 붓고, 트러블까지 생긴다면?
얼굴 트러블로 알아보는 건강적신호 ☞ (클릭)

 

 

 

 

팥을 꾸준히 섭취하면 두피의 모세혈관에 영양을 공급해 두피가 모발이 자랄 수 있는 좋은 상태가 돼요! 때문에 팥을 먹는 것은 탈모 치료에도 good!

 

 

 

(여성분들 귀 쫑긋!!!) 팥에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대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 예방에도 아~주 좋답니다.


 

얼마 전 냉장고 속 음식을 부탁하는 프로그램에서 연예인 이하늬씨가 항상 팥을 끼고 산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하늬씨는 몸이 쉽게 붓는 체질이라서 팥물을 늘 냉장고에 내려둔다고 해요.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미모에도 도움이 되는 팥! 우리도 더 가까이 해야하지 않을까요? 
팥으로 액운까지 피할수 있는, 건강한 2016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