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폭탄 NO! 난방비 절약하는 TIP

Real 라이프/Finance 2015.12.08 07:00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선선한 바람이 반가웠는데, 어느덧 한겨울 추위가 훅 다가왔어요. 목도리와 장갑으로 꽁꽁 싸매도 어색하지 않은 겨울인데요. 추운 날씨에는 가계 사정도 꽁꽁 얼어붙기 마련이건만 생활비 아낄 곳은 영 마땅치가 않죠? AIA생명이 여러분의 겨울 가계에 보탬이 될만한 난방비 아끼는 쏠쏠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실내 온도가 2도 올라가면 난방비를 34%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차갑게 얼어있는 유리창과 작은 틈새로 실내의 온기를 빼앗기지 마세요.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면 실내 온도가 2~3도 올라가요.
문풍지는 실내외 공기의 흐름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이고, 커튼으로 열을 가둬주면 따듯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데 더 좋겠죠?

 

 

 

외출 시 전원을 껐다가 귀가해 다시 켜는 경우 보일러를 가동하는 데에 연료와 시간이 소모되어 난방비가 늘어나요. 외출 시엔 보일러를 끄지 말고 ‘외출’모드로 바꿔주세요. 또한 외출모드 상태에서 온수를 틀면 온수사용을 위해 보일러가 가동되므로 난방비가 증가된답니다. 외출 시엔 외출버튼, 샤워할 때 온수모드로 때에 맞게 보일러를 사용하는 것이 난방비를 줄이는 중요 팁!

 

 

 

가정에서 ‘뜨거운’ 수돗물을 사용하는 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온수 온도를 40도에 맞춰 사용하는 것도 온수로 인한 에너지 낭비를 막는 방법이에요. 다만 지역난방을 이용하는 경우 온수 온도는 난방비와 상관이 없답니다.

 

 

 

보일러를 가동할 때 가습기를 켜 놓으면 실내온도가 빠르게 상승해 금방 훈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오랜 시간 보일러를 고온으로 켜놓지 않아도 실내가 따뜻해져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

 

말 많고 탈 많은 가습기, 안전하게 세척하는 천연세척방법
AIA생명 페이스북에서 확인 해 보세요~  ☞  (클릭)

 

 

 

보일러를 켜서 바닥을 데웠다면 매트나 카페트, 러그를 깔아 온기를 계속 유지시켜 주는 것이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난방비를 절감하는 방법이랍니다. 인테리어 효과와 층간소음 방지까지 가능한 1석 3조의 방법이에요.

 

미세먼지 불어올 때, 카페트와 러그 청소 어떻게 할까?
AIA생명 페이스북에서 쏠쏠한 팁 확인!  ☞  (클릭)

 

 

 

 

실내 온도를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따듯함’을 느끼는 나의 체온을 지키는 것이 기본이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체온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내에서 양말을 꼭 신고 슬리퍼를 신으세요. 내복과 가디건을 착용하는 것도 난방비 절감의 기본이랍니다.

 


몸과 마음을 꽁꽁 얼어붙게 만드는 겨울이지만 난방비 지출에서만큼은 낭비 없는 따듯한 겨울 되시길 바랄게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현 2016.01.03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뽀로로 뽀통령이 전하는 층간소음방지캠페인 사뿐사뿐 콩도 있고,가벼운 발걸음 위층 아래층 모두모두 한마음 기분까지 서로서로 좋아하는 너도좋아 나도좋아 나비처럼 가볍게,뛰지말고 모두함께 걸어보란 말 또한 있습니다요.
    또 위기탈출 넘버 원에서 나오는 층간소음방지에 도움주는 두꺼운 슬리퍼하고 층간 소음 줄여주는 에어 매트도 전부 다 있으며 앞으로 이사를 갈 때는 반드시 층간소음방지에 도움이 되는 두꺼운 슬리퍼를 구입을 할 것도 잊지 맙시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