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클릭으로 숨은 돈 찾는 꿀팁

Real 라이프/Finance 2015.09.14 10:25

 

 

몸과 마음까지 지치는 무더위가 한풀 꺾이나 싶었더니 어느덧 추석이 성큼 다가와 있네요. 아무 생각 없이 맛있는 음식을 집어먹던 때가 좋았는데! 이제 명절은 큰 돈 나갈 걱정하는 날이 되어버렸어요. 흑.
한 푼이 아쉬울 때 생각나는, 숨겨진 내 돈 찾는 꿀팁을 AIA생명이 알려드릴게요!

 

 

 

 

이래저래 만들어 놓고 쓰지 않는 카드들, 다 기억 하시나요? 이렇게 잊혀진 카드에도 포인트는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는 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하며 쌓은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 하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 http://www.cardpoint.or.kr

사이트 접속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각 카드사별로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소멸 예정 포인트도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이 방법을 통해 방송인 김원희씨가 포인트 200만원을 찾기도 했다는데요, 여러분도 지금 바로 확인 해 보시고 주변에 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께도 꼭꼭 알려드리세요~!

 

 

+ 연회비가 있는 카드의 경우 1년 동안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요! 혹시 이런 경우가 있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좋겠죠?

 

 

 

 

카드 포인트 만큼이나 만들어놓고 잊기 쉬운 것이 바로 ‘계좌’!
이런저런 목적으로 만든 통장이지만 어느 순간 잊혀지는 계좌들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계좌에 남아있던 잔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휴면계좌 통합조회 ☞ http://www.sleepmoney.or.kr

사이트 접속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만 등록하면 바로 휴면계좌를 확인할 수 있고 찾지 못했던 해지 환급금이나 보상금도 조회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보험 해지 등으로 생겨난 해지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경우도 확인이 가능해요.
휴면계좌, 휴면보험 등에 잠자고 있는 돈이 2400억 가까이 된다고 하니 그냥 놔둘 수 없겠죠?!


 

 

그리고 9월 한달 간 국민은행과 농협 등에서 고객이 찾지 않은 채권과 신탁 ‘주인 찾아주기’ 운동을 진행한다고 하니 혹시 찾지 않은 신탁이나 채권이 있다면 확인해 보세요!
(만기일이 지났지만 찾지 않은 채권 금액이 국민은행에만 약 800억 원 있다고 하네요!!)

 

 

 

 

 혹시 조상님께서 남겨놓은 유산이…?
이런 궁금증이 생기는 분들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금융감독원에서 상속인 금융거래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미 고인이 되신 분의 금융권 내의 모든 금융채권과 채무, 국민주, 미반환주식, 대여금고 및 보호 예수물과 보관어음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상속인 금융거래 통합조회 시스템 ☞ http://cmpl.fss.or.kr/kr/mw/inh/main.jsp

위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금융감독원이나 가까운 은행, 또는 사망신고 접수를 담당하는 시청, 구청, 주민센터 민원실 등에 접수하면 된답니다.


 

 

 

 

쌈짓돈 한 푼이 아쉬운 명절 시즌!
잊고 있던 내 돈 찾아 조금이라도 가계에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