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 풍성한 머리카락을 만드는 TIP 4

Real 라이프/Health 2015. 8. 28. 07:00

 

 

“야. 너 머리 빠져? 정수리가 휑하다!!!”
‘나의 아킬레스건을 건드렸다.’
오랜만에 만나 신나게 수다를 풀어 놓을 때 내 정수리를 본 친구의 말…

아무렇지 않은 척 애써 웃었지만 부분 탈모 때문에 남모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요즘!
오늘은 여성도 안심할 수 없는 탈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여성의 약 40%가 일생에서 한 번 이상 치료가 필요한 탈모를 경험한다고 해요.
여성 탈모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질병 등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모발 성장 주기에 문제가 생긴 확산성 탈모,
유전에 의한 모근 과민성 유전성 탈모,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한 원형 탈모

 

 

 

 

일반적으로 여성 탈모는 다이어트의 영양 불균형, 잦은 파마, 염색 화학 미용제품, 스트레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머리카락은 3~6년 정도 자라다가 빠지고, 2~3개월 정도 휴지기를 가진 후 다시 자라는 순환을 반복하는데 이 휴지기에 모공이 늘어나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는데 모근이 늘어나는 증상을 탈모라고 해요. 원래 하루에 약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정상적으로 빠지지만 심각하게 머리가 빠지거나 부분적으로 빠지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탈모를 의심해야겠죠? 

 

주름살도 서러운데… 자꾸만 빠지는 머리카락!
듬성듬성한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만드는 쏠쏠한 TIP을 알아볼까요?

 

 

 

현대 여성들에게 탈모가 생기는 이유 중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들 수 있답니다.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탈모 발병과 증상의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데요.
라면, 햄버거, 커피, 담배와 같은 과도한 탄수화물과 동물성 지방, 인스턴트 식품은 탈모를 촉진시키는 음식인 반면 해조류, 녹차, 신선한 채소, 검은콩, 두부, 우유, 과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랍니다. 날씬한 몸매만큼 튼튼한 두피를 가져야겠죠?

 

 

 

잦은 파마와 염색, 스프레이, 젤 등의 모발 자극은 모근에도 악영향을 주어 탈모를 진행시키죠. 때문에 화학 약품을 사용하게 되는 파마, 염색은 너무 자주 하지 마세요!
피부가 연약한 사람일수록 피부에 직접 닿는 염색 약품과 열처리가 두피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있다고요. 또한 파마와 염색을 동시에 시도하는 경우도 있는데 머릿결을 상하게 할 뿐 아니라 두피를 아프게 하는 행동임을 알아두세요!

 

 

 

두피를 자극해줄 수 있는 빗질로 모발 끝까지 부드럽게 빗어주세요~ 단, 플라스틱 빗은 정전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금속제나 브러시 사용 추천! 손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게 가장 좋지만 힘 조절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빗을 이용하거나 두피 마사지 기구로 간편하게 두피를 자극해줄 수 있답니다. 또한 머리를 묶을 때는 너무 세게 묶거나 여러 번 꼬아서 묶게 되면 두피에 가해지는 자극으로 모근이 약해질 수 있다고요~

 

 

 

여름철에는 모자를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자외선과 먼지가 많은 실외에서 모자를 쓰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은 건 사실입니다. 단, 너무 오랫동안 모자를 쓰는 것은 땀이나 피지 기름 등에 의해 모공이 손상되므로 장시간 모자를 쓰게 될 경우는 틈틈이 모자를 벗어 통풍과 건조를 시켜주는 게 중요해요!

 

 

 

 


찰랑거리는 머릿결만 생각했지…
잘못된 생활습관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주요 원인이었단 사실! 튼튼한 두피 만들기에도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머릿결도 풍성해야 가능하다고요~) 생활 속 쏠쏠한 TIP으로 풍성한 머리카락을 가꿔보세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