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와 AIA생명이 함께하는 CRP(은퇴설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Real AIA/News&Issue 2015. 7. 14. 10:00

 

 

여러분의 노후를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해 드리기 위한 AIA생명의 노력!


지난 2015년 5월, 국내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한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 연구소와 미국 공인 ‘금융노년전문가(RFG)’ 교육 및 자격인증기관인 미국금융노년전문가협회(AIFG), 그리고 AIA생명이 만나 최고의 은퇴설계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CRP(Certified Retirement Planner, 은퇴설계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은퇴 이후의 원활한 삶을 컨설팅 하기 위해 최고의 기관들이 함께한 이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CRP(Certified Retirement Planner, 은퇴설계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란?

노후 준비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지만 은퇴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서비스는 부족한 실정이죠. 급격히 늘어나는 노후설계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AIA생명이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CRP (은퇴설계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CRP 양성 프로그램은 비재무적인 은퇴설계(은퇴 이후의 삶)와 건강 은퇴설계, 은퇴자금 마련을 위한 재무적인 은퇴설계로 구성되어, 프로그램 수료한 마스터플래너는 고객분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균형 잡힌 은퇴설계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어요.
과정을 수료한 마스터플래너는 ‘AIA생명-서울대학교 CRP 양성 프로그램’ 수료증과 미국금융노년전문가협회 (AIFG)에서 인증하는 ‘금융노년전문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되요!

 

총 10주에 걸쳐 진행 된 CRP 과정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함께 살펴 볼까요?


 

 

서울대학교 222동 생활과학대학에서 이루어지는 CRP 양성 프로그램! 입구부터 지성의 향기가 물씬 풍겨옵니다.

 

출석부에 싸인을 하고 마련된 이름표를 찾아 강의실로 입장!

 

더 나은 강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 평가서에요. 매일 강의가 끝난 후 수강생들의 평가가 진행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발전된 강의를 준비할 수 있게 됩니다.

 

 

이곳까지 전해지는 수강생들의 열기! 지금은 8주차 교육이 진행되는 중인데도 여전히 초심 가득한 모습이네요.

 

 

현장의 목소리! CRP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신 주임 교수님과 수강중인 분들을 직접 만나 봤습니다~

 

-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교수,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장 한경혜 교수님

 

Q. AIA생명과 함께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A. AIA생명은 세계적인 기업이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잖아요? 학문이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려면 개개인들을 만나야 하는데 그럴 수 있는 기회가 잘 없어요. MP분들이 영업하시거나 고객을 만나실 때 수업을 통해 들으신 내용들이 함께 전달 될 거고, 많은 분들의 삶의 질에 더 진정성 있는 접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Q. 수강생 반응은 어떤가요?
A. 강의는 수강생 분위기에 따라 좌우되는 면이 있거든요. 완전히 상호작용에 의해 진행돼요. 제가 지금 저녁을 못 먹었는데 (웃음) 강의를 시작하니까 기운이 나요. 배움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이 고스란히 전달이 되니까 서로 즐겁게 할 수 있는거죠.

 

Q. 프로그램에서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요?
A. 서울대학교가 하는 프로그램답게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했고요, 재무적인 은퇴준비와 비재무적인 은퇴준비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했어요. 강의의 1/3은 의학적인 면, 1/3은 사회심리적인 면, 그리고 나머지 1/3은 재무적인 면으로 틀을 짰습니다.

 

Q. CRP 프로그램을 통해 기대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행복한 노년이 되기 위해서는 젊어서부터 다양한 준비가 필요해요. 우리나라는 은퇴준비가 경제적인 준비에만 치중되어 있는데, 비재무적인 준비도 필요하다는 걸 알리고 싶어요. 또한, 요즘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국 사회가 조금 더 나이 들기에 좋은 사회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 AIA생명 종로지점 최원기 세일즈매니저

 

Q. 프로그램 수강 동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은퇴설계가 요즘 굉장히 필요한 부분이고, 금융업과 보험업에 적용할 수 있어서 관심이 있었어요. 직접 영업하는 팀원들이 듣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했지만, 모두가 다 들을 수가 없으니까 제가 먼저 듣고 알려주고 소개도 해주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Q. 프로그램과 자격증이 어떻게 도움이 될 것 같으신지요?
A. 저희가 아직 노년이 아니기 때문에 노년의 실제적인 삶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피상적으로만 상담을 했는데, 이 과정은 실제 노년의 삶을 느끼게 해준 것 같아요. 마스터플래너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인생 전반에 대해 코치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삶과 사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측면에서 굉장히 많은 부분에서 인식의 전환이 되어서 실제적으로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수강 후 느낀점에 대해 들려주세요.
A. 실제로 필드에서 필요한 부분과 시장 트렌드를 회사가 이해하고 교육과정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타사와 차별화된 깊은 내용을 들을 수 있어 기쁘고, 대학을 졸업한 지 꽤 되었는데 오랜만에 젊은 기운을 받으면서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AIA생명 부산지점 정성숙 Honor 마스터플래너

Q. MDRT 연차총회(미국)도 마다하고 부산에서 서울을 오가는 생활을 하셨다고 들었는데요?
A. 제가 교육을 좋아해요. 다양한 교육을 가리지 않고 듣는 편입니다. 들으면 꼭 한가지는 분명 제가 얻을 것이 있기 때문이에요. 매주 부산에서 서울을 오가는 것이 고생이긴 하지만 분명 나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Q. 실제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셨는지요?
A. 저희는 고객님들이 아프실 때 도움을 드리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드리는 일을 하잖아요? 그래서 어찌 보면 보험이 아프고 힘들어야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프로그램을 통해 들은 내용을 가지고 암이나 치매, 혈관계통 질환을 예방하는 법도 알려드리고 하면 고객님들께서 굉장히 귀담아 들으세요. 제 입장에서는 복습도 되고 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Q. 수강 후에 느낀점을 알려주세요.
A. 시간과 노력, 교통비 등등 많은 부분을 포기하고 시작 했지만, 그만큼 많은 것을 얻었고 한 단계 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서 스스로 뿌듯하게 생각해요. 노력하지 않고 얻어지는 결과는 없잖아요. 지금도 많은 분들께 홍보 중이고,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벌써 마무리라니 너무 아쉬워요. 혹시라도 심화과정이 개설된다면 제일 먼저 듣고 싶어요.

 

 

 

 

최고의 은퇴설계 전문가를 만들기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이 느껴지시나요? 언제 어디서나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AIA생명은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