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음식에 대한 오해는 그만! 면역력을 강화하는 화이트 푸드 5가지

Real 라이프/Health 2015.06.30 07:00

 

 


‘저는 흰색 음식을 절대 입에 대지 않아요. 그건 이니까요!’

완벽한 몸매로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미란다 커의 한마디. 언제부터인가 ‘흰색 음식’은 건강관리와 다이어트에 공공의 적이 되었어요. 사실 여기서 말하는 흰색 음식이란 밀가루, 흰쌀 등의 탄수화물이에요. 흰 쌀밥 대신 잡곡밥, 밀가루빵 대신 곡물빵을 먹으라는 의미가 ‘흰색 음식’에 대한 전체적인 오해가 된 것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흰색’이라는 이유만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독 아닌 득이 되는 흰색 음식.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을 예방해주고 폐와 호흡기 강화에 좋은 화이트 푸드를 소개합니다~

 

 

 

기침과 감기 예방, 피로회복에 배!

5대 컬러푸드 중 ‘흰색’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당당히 선정된 배. 배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위 건강에도 좋아요. 배에 포함된 펙틴 성분은 각종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해 기침과 천식 예방에도 효과가 좋죠. 유기산과 비타민 등이 면역력과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배 잘 먹는 법

☞ 배의 껍질에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돌세포가 있어 함께 먹으면 좋아요! 동치미나 김칫국에 배를 넣으면 시원함과 단맛이 살아나고, 술안주로 일품인 골뱅이 무침에 넣어 드시는 것도 굳! 평소에 설사가 잦다면 배즙을 따듯하게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다이어트, 암 예방에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기 때문에 사랑받는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내에 쌓이기 쉬운 유해물과 노폐물, 발암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을 높여주어 감염과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버섯을 드세요!


버섯 잘 먹는 법

☞버섯은 종류에 따라 잘 먹는 법이 조금씩 달라요~!
표고버섯은 햇볕에 말려 먹으면 식이섬유가 많아져 더욱 건강에 좋고, 팽이버섯은 고기요리에 넣으면 내장지방을 줄여줘요. 느타리버섯은 가볍게 데친 뒤 결대로 찢어주면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고, 송이버섯은 조리 후 바로 먹어야 숨 죽지 않은 탱탱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암, 골다공증 예방에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긴 콜리플라워를 아시나요? 비타민의 꽃이라 불리는 콜리플라워도 엄연한 흰색 음식이랍니다. 콜리플라워에 포함된 황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뼈 조직을 강화하며 혈류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요. 비타민 C의 함유량도 많아 피로 해소와 피부관리에도 으뜸이랍니다. 


콜리플라워 잘 먹는 법

☞ 콜리플라워 속 비타민 C는 쉽게 파괴되지 않는 특성이 있답니다. 줄기의 심 부분과 잎을 제거하고 뿌리를 위로 해서 몇 분간 물에 담가 둔 뒤, 작게 잘라서 데쳐 드세요. 오래 끓여야 하는 죽이나 이유식에 넣어도 좋아요.

 

 

 

폐, 호흡기 질환, 소화불량에 무!

무에는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해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폐나 기관지염으로 가래가 끓는 경우에 무가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답니다. 또 무즙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소화를 촉진시켜 식사 후 더부룩함 같은 불편함을 줄여줘요~


무 잘 먹는 법

☞ 무는 농약이 직접 닿지 않는 뿌리채소이므로 껍질을 벗기거나 스펀지로 문질러 씻으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어요. 무를 말려 무말랭이로 먹으면 생무보다 15배나 많은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생선과 함께 조리하면 비린내를 없애고 식중독도 막아줘요.

 

 

 

관절염, 혈액순환 장애, 성인병에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퀘세틴 성분은 항염증 작용을 특히 관절염에 걸린 분들에게 좋답니다. 또 혈액 속에 들어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성인병 발병을 낮춰줘요. 피로 해소는 물론 말할 것도 없죠~


양파 잘 먹는 법

☞ 양파는 기름과 함께 볶으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단맛이 강해져요. 생선과 육류의 냄새를 없애주고 풍미를 더해주어 어떤 음식과도 잘 맞는답니다. 양파즙은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당뇨에 좋지만,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신장 질환이 있는 분은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음식이 흰색을 띠려면 ‘안토크산틴’이라는 색소가 필요해요. 안토크산틴은 몸속 산화작용을 억제하고,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며, 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혈중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답니다. 한마디로 흰색음식은 성인이 절대 잊어서는 안 되는 ‘슈퍼푸드’인 셈이죠~
흰색에 대한 오해는 이제 그만 접어두고, 몸에 좋은 흰색 음식 많이 챙겨 드세요!
REAL LIFE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