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터로 건조해진 당신의 피부,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Real 라이프/Health 2015. 1. 29. 10:04

 

겨울철이면 빼놓을 수 없는 난방 히터!
히터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제대로 된 히터 사용법을 모르고 계셨다면 오늘 히터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볼까요?

 

 

네! 히터에도 적정 온도가 있습니다.
겨울철 히터 사용의 적정 온도는 18~22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온도를 높인다고 따뜻해지는 게 아니란 사실!

오히려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어 면역력 저하와 호흡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특히 히터 바람을 직접적으로 맞게 되면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가속화 시킬 수 있어요. 때문에 히터 사용 시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겨울철이면 피부 건조증이 심해지는데요! 피부 건조증은 온도 변화, 건조한 공기가 피부의 각질층의 지질층을 손상시키므로 수분을 빼앗겨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실내에서 촉촉한 피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1. 전기난로나 히터는 1m 밖으로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사용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1m 밖에서 전기난로나 히터를 사용하는 게 중요해요.

2.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습도가 낮은 사무실에 장시간 있기 때문에 건조로 인한 잔주름, 기미가 생겨 탄력을 잃을 수 있는데요. 얼굴 당김을 느낄 때는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 주어야 해요.

3. 실내 습도는 40~60%, 실내 온도는 20 ℃ 유지
실내 온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와 모발의 수분이 부족해지는데요.
고온이 아닌 적정 온도를 유지하여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야 해요.

4. 물은 기본! 방울토마토, 올리브, 견과류 섭취 
수분함유량이 높은 방울토마토, 불포화지방이 있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올리브, 비타민E가 들어있어 보습 및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견과류를 먹는 게 좋아요.

날씨가 추워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요즘,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방법으로 겨울에도 따뜻하게! 촉촉하게! 아셨죠? REAL HEALTH NEVER ST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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