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쓰던 칫솔 상태 보니…’충격’

Real 라이프/Health 2015.01.21 09:00

 

여러분의 칫솔은 안녕하십니까?
새해를 맞아 작년과 다르게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고 있지만, 아직 칫솔은 안 바꾸셨다면! 오늘은 우리가 하루에 세 번 꼭 만나게 되는 칫솔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3・3・3이라는 양치법이 있습니다.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 3분간 양치하라는 양치법인데요. 세월이 지나면 금수강산도 변하듯 이 3・3・3 양치법도 바뀌었다고 합니다. 굳이 말하자면 4・30・3 양치법! 하루 네 번, 식후 30분 후, 3분간 양치하는 것입니다. 식후 양치는 물론이요, 자기 전에 한 번 더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탄산음료처럼 강한 산성 물질을 포함한 음식은 치아 표면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식후 양치를 하면 표면의 막이 벗겨져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식후에 물로 헹궈낸 후 30분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기에 더해 칫솔을 2~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칫솔을 오래 사용하면 칫솔모가 벌어지고, 탄력이 떨어져 세정력이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충치란, 세균이 살고 있는 입 속 균형이 생겼을 때 시작된다고 합니다. 양치질로 세균이 먹고 자랄 영양분(음식물)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겠죠? 하지만 입 속 세균을 완벽하게 닦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에, 칫솔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모의 상태에 따라 2~3개월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바꿔주고, 통풍이 잘 되는 건조한 곳에서 보관해주세요. 칫솔에 유성 사인펜으로 교체해야하는 날짜를 적어놓으면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남성분들이 여성분보다 힘을 주어 양치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는 칫솔을 2개월 정도에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힘을 주어 양치하는 것은 잇몸에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세게 닦는 다고 해서 잘 닦이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럼 올바른 양치방법은 무엇일까요? 차인표 씨처럼 일명 ‘분노의 양치질’처럼 좌우로 문지르듯이 닦으면 안 됩니다. 윗니를 닦을 땐 위에서 아래로, 아랫니를 닦을 땐 아래서 위로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치아와 잇몸 사이를 신경 써서 닦아야 치석이나 치태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평소 치아 관리를 잘 하더라도, 구강질환은 언제라도 발병할 수 있겠죠?
AIA생명 (무)실속보장 치아보험(갱신형)은 국민건강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값비싼 치아 보철 치료비를 집중 보장해드립니다. 또한 치아우식증(충치) 또는 치주질환(잇몸질환)으로 영구치 발거 후 치료시에도 보장해드립니다.

 

상품특징
- 국민건강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에 대해 보장
- 연간 개수 상관 없이 임플란트, 브릿지 보장!
   (다만, 최초계약의 경우 만 1년 이후 보장, 2년 미만 시 50%만 지급, 영구치 발거 1개당 지급)
- 5년마다 생존시 만기지급금 지급! (갱신을 통해 최대 60세까지)


만 15세부터 5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5년 만기 갱신형 상품인 AIA생명 (무)실속보장 치아보험!
여러분의 치과 치료비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REAL HEALTH NEVER STOPS!

 

AIA생명 (무)실속보장 치아보험(갱신형) ☞ 여기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