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헬스 케어 시장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Real AIA/News&Issue 2014. 12. 9. 16:57


AIA생명이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Accelerator Program)’으로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을 지원합니다!

쇼핑, 길 찾기, 메일 작성 등 스마트폰 하나면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 이제 스마트폰과 모바일을 통해 또 어떤 기능들이 나올지 점점 궁금해지는데요.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건강을 측정하고, 건강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였다고 합니다. 기존에 헬스케어 산업이 질병 치료 목적이었다면, 앞으로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한 방향으로 변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모바일을 통한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면서, 이러한 서비스를 개발 중인 아시아 지역의 벤처 기업들을 AIA그룹이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Accelerator Program)’으로 지원하게 되었답니다!

AIA그룹과 홍콩 인큐베이터 전문 기업인 네스트(Nest)가 협력해 개발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아시아 지역의 스타트업에게 성공적인 창업의 기회를 지원하고, 보험과 헬스케어 산업이 동시에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한국 등 아시아 전역에 숨어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의 혁신성 향상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하게 됩니다.

총 8개 기업에게 12주 동안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AIA생명과 네스트 경영진이 직접 자문을 제공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의 기술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참여 기업 모두 2015년 6월 홍콩에서 열리는 ‘AIA Demo Day’와 ‘Public Investor Demo Day’에 참여해 각 업체의 기술을 선보이고 투자유치의 기회도 얻게 되죠. 


◆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모집 대상: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웨어러블∙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신생 벤처기업 (아시아 전 국가, 한국 포함)

선정 기업: 총 8개 기업

참여 기간: 2015년 3월 2일부터 (총 12주)

신청 기간: 2015년 1월 31일까지

신청 방법: 웹사이트 지원 (www.aia-accelerator.com)


다양한 개발 지원부터 기술을 선보일 기회까지! 이렇게 좋은 찬스를 놓칠 수 없겠죠? 특히 아시아권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IT 기술력을 자랑하는 한국에서 의료와 IT를 융합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벤처기업들이 도전해 볼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AIA 그룹은 빠르게 변화하고 증가하는 아시아 금융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역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AIA 그룹의 신념을 반영해 기획되었죠.”

- AIA그룹 Edge 사업부 스티브 모나한 (Steve Monaghan) 대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창업 기업들에 아시아 시장의 선도 기업인 AIA와 네스트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 네스트의 사이먼 스큅(Simon Squibb) CEO -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헬스케어 시장에 혁명을 꿈꾸는 스타트업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REAL 도전 NEVER STOP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