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x슈퍼스타K6] 곽진언 최종 우승! 감동 그 이상의 무대를 선사한 슈퍼스타K6 결승전

Real 캠페인 2014.11.24 14:23

곽진언의 우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슈퍼스타K6! 14주간의 짧고도 긴 여정이었죠? 

지난주 금요일 펼쳐진 결승전에서는 99점이 아깝지 않은 역대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는데요. 우승자 곽진언도 준우승에 그친 김필도 “사상 최고의 무대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켜내며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화제가 계속되어 ‘슈퍼스타K6’를 비롯한 ‘김필’, ‘곽진언’, ‘곽진언 자랑’ 등 주요 키워드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마지막까지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유지했고, 결승전 무대의 풀버전 영상도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AIA생명 YouTube에 공개된 모든 동영상 클립의 누적 조회수가 현재까지 약 45만 건에 이르는 등 슈스케 역사에 남을 레전드 무대에 쏟아진 관심의 크기가 남달랐죠. 

한편, 슈퍼스타K6 결승 생방송은 TOP2가 슈퍼위크에서 함께 부른 ‘걱정 말아요 그대’의 콜라보 무대로 화려한 막을 올렸는데요. 첫 번째 대결 무대인 자유곡 미션에선 김필이 마이클 잭슨의 ‘Man in the Mirror’를 노련한 무대 매너로 소화했고, 곽진언은 조용필의 ‘단발머리’를 경쾌한 스타일로 불러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김범수 심사위원으로부터 “김범수 역시 “국내 무대가 좁을 수도 있겠다. 글로벌 가수로서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극찬을 받은 김필이 심사위원 점수 386점을 획득해, 곽진언이 얻은 376점보다 10점 차로 앞서갔죠. 


 

이어진 자작곡 미션에서 김필은 자신의 고민과 이야기를 세련된 모던록 스타일에 담아낸 ‘Feel’s Song’으로 특별한 울림을 주었는데요. 곽진언은 합숙 기간 중 작곡한 ‘자랑’이라는 곡을 통기타 반주 하나로 나직이 불러내며 결코 잊혀지지 않을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곽진언의 ‘자랑’에 대해선 윤종신 심사위원이 “늘 고대하고 꿈꿔왔던 무대였다. 곽진언은 그냥 자기를 노래한다”고 말하는 등 극찬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면서 곽진언은 무려 세 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99점을 받는 등 394점이라는 역대 최고의 점수를 기록하였죠. 


 

한 치의 양보도 없는 결승 대결이 모두 끝난 후 김필과 곽진언은 이번 시즌 마지막 무대로 고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의 스페셜 듀엣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두 남자의 진한 우정이 묻어나는 감동의 노래가 가을밤의 정취와 어울리며 깊은 감동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을 빛낸 TOP11 전원이 함께 이문세의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을 부르는 스페셜 합동 무대도 펼쳐져 훈훈한 피날레의 감동을 선사했죠.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가 모두 끝난 후 긴장감 넘치는 결과 발표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모두가 숨죽인 가운데 우승자 발표를 위해 등장한 배철수의 입에서 호명된 이름은 바로 ‘곽진언’! 주류의 스타일과는 조금은 동떨어진 남다른 감성의 곽진언이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자신만의 스타일로 대중과 소통하는 싱어송라이터가 되겠다”는 그의 꿈도 현실이 되었습니다.  

 

곽진언: 정말 감사 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동생이 무대를 보러 왔는데… 잘하자! 

이날, 곽진언은 우승 소감과 함께 눈물까지 흘려 객석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곽진언은 우승 상금 5억(앨범 발매비 2억 포함)을 받는 것을 비롯해 12월 3일(화) 홍콩에서 열리는 ‘2014 MAMA’ 무대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하게 되는 특별한 혜택을 누리게 되었는데요. 곽진언이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음악적 감동에 벌써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곽진언과 함께 숙명의 라이벌 관계를 형성해온 김필은 아쉽게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죠. 하지만 김필은 홀가분한 웃음과 함께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고 마지막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했는데 좋은 프로그램에 나와 기회 얻었다. 덕분에 앞으로 음악을 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해 보는 이들을 감동케 했습니다

 

묵직한 감동, 한 편의 영화 같은 무대를 선사한 슈퍼스타K 시즌 6. 모든 방송은 끝이 났지만, 도전자들의 만들어갈 ‘기적의 드라마 2편’은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새롭게 펼쳐질 이들의 음악 인생을 AIA생명과 함께 응원해주세요! REAL MIRACLES NEVER STOP! 

슈퍼스타K6를 다시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AIA생명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방문해 주세요! 

AIA생명 페이스북 바로가기 >> 클릭 

슈퍼스타K6 영상 다시 보기 >>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TISTORY 2014.11.26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11월 26일자 티스토리 앱 카테고리 배경이미지로 소개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과 사진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