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리얼 라이프 나우 페스티벌 2014] WINNER(위너), 이하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배출한 스타!

Real 캠페인 2014.08.07 10:47

이하이, 서인국, 악동뮤지션… 최근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가수들인데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는 점! 

2009년 Mnet에서 시작된 슈퍼스타K가 대 히트를 치며 대한민국에 오디션 붐이 일어났었죠? 

MBC <위대한 탄생>, SBS<K팝스타>, M net <보이스 코리아> 등 다양한 오디션/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이 탄생하면서 현재까지도 매년 새로운 시즌으로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기도 하고, 그 동안 갈고 닦았던 재능과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죠. 


이미지 출처:YG 엔터테인먼트(이하이/위너

이렇게 수많은 오디션/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가장 돋보였던 스타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하이와 WINNER! 뛰어난 가창력과 실력은 물론 자신만의 색깔로 음악을 재창조하는 이들을 보며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당당한 청춘의 힘으로 꿈을 향해 질주하는 이들의 활기찬 행보, 함께 살펴볼까요?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 1’의 준우승자, 이하이는 역대 오디션 프로그램이 배출한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이죠? 독특한 보이스 컬러와 풍부한 저음 목소리. 17세 어린 소녀에게서 나오는 음색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실력으로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었는데요. 당시 양현석 심사위원은 원곡이 생각나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극찬을 보냈고, 노래 할 때만큼은 눈빛이 180도 변하는 ‘반전 소녀’라는 별명도 생겼었죠. 노래에 몸을 맡기고, 흘러나오는 멜로디에 리듬을 타며 음악을 즐길 줄 아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KPOPSTAR Official YouTube


2012년도에 발표한 그녀의 데뷔 곡, <1, 2, 3, 4(원, 투, 쓰리, 포)>는 공개한지 2시간 만에 국내 7대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석권했는데요. 그야말로 ‘올킬’이었습니다. 이제는 음원 파워를 지닌 독보적인 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녀의 성공에는 YG 엔터테인먼트가 아주 큰 역할을 했는데요. 재능을 알아보고, 그녀에게 가장 잘 맞고 어울리는 옷을 입혀주었죠. 뻔한 스타일의 가수가 아닌 있는 본인의 색을 가진 스타로 말입니다. 반전 매력 소녀, 이하이의 <1,2,3,4(원, 투, 쓰리, 포)> 뮤직 비디오를 함께 감상해볼까요? 


영상 출처: LEEHI Official YouTube

 

이미지 출처: 네이버 뉴스


떠오르는 태양, 위너는 Mnet의 <WIN: Who is Next?>를 통해 본격적으로 공개된 신인 그룹입니다. 

일명 ‘서바이벌 WIN’이라 불린 이 무시무시한 프로그램은 총 11명의 YG 연습생이 A팀과 B팀으로 나누어 치열한 경쟁을 펼쳐 최종 우승 팀이 ‘데뷔’를 하게 되는 영광을 얻게 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죠. 밤을 새워가며 꿈을 향해 자신의 모든 것을 소진하는 모습이 화면에 비춰지면서 연습생들이 가수로 데뷔하기까지의 땀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우승은 A팀에게 돌아갔는데요. 강승윤, 송민호, 남태현, 이승훈, 김진우로 구성된 이들이 바로 A팀 출신입니다. 특히 이승훈과 강승윤은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슈퍼스타K’ 출신 멤버로 대중들에게 이미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었죠. 화제의 중심에서 최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두 사람이 이렇게 한 팀으로 데뷔할지 누가 알았을까요? 


영상출처: WINNER Official YouTube


아쉽게도 우승의 기회를 놓쳤지만 굉장한 실력으로 우리를 놀라게 한 팀 B(김진환, 바비, B.I(김한빈),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또한 시청자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은 승자와 패자 상관없이 11명 모두가 Winner다’  

비록 우승하지는 못하였지만, Team B의 리더 B.I가 ‘우리 모두가 Winner’라고 하는 순간, 11명 모두의 땀이 눈물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실패에 좌절하고 아파하기보다는 그 과정을 즐기고 노력한 것에 감사하고 행복함을 느끼는 것이 진정한 승자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WIN: Who is Next?>의 인기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로 그 명성을 알리고 있는 만큼 WINNER(A팀) , B팀은 모두 또 다른 K팝 열풍을 몰고 올 주역들인 것을 확실케 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이들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느껴지는 이들의 ‘간절함’은 절박한 상태가 아니라 ‘잘 준비된 상태’여야 한다는 것을 절로 깨닫게 합니다. 절박하고 간절할수록, 다가오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두려움과 떨림을 열정과 용기로 잘 승화시켜 잘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앞으로 오디션/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배출해 낸 이들의 활동이, 또한 또다시 배출될 스타들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판도를 어떻게 바꾸어 나갈지 기대됩니다! Real Music Never Stops!

오디션 출신 스타 이하이, WINNER, 팀 B의 무대를 직접 보고 싶다면? 

AIA 리얼 라이프 나우 페스티벌 2014 자세히 알아보기 >>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