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타고 가는 서울 나들이 장소 추천

Real 라이프 2014. 3. 28. 15:52

한껏 따뜻해진 계절 따라 어느덧 거리 곳곳에는 예쁘게 봄 꽃이 피고 있습니다. 좋은 날씨 때문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데요. 모두 같은 마음인지, 주말이면 도로에 늘어선 차들 때문에 나들이를 제대로 즐길 수가 없죠.

이젠 더 이상 소중한 주말 나들이를 도로 위에서 보내지 마세요! AIA생명이 지하철로도 쉽게 갈 수 있는 서울 나들이 장소를 소개해드립니다. 운전대 대신 한 손에는 교통카드, 다른 한 손에는 도시락 들고 사랑하는 사람, 가족과 함께 떠나보세요!


<출처 : 북서울 꿈의숲 웹사이트 dreamforest.seoul.go.kr>

강북구에 위치한 북서울 꿈의숲은 호수를 중심으로 둘러싼 잔디광장과 산책로가 유명한 공원입니다.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에 하차한 뒤 마을버스를 10분만 타고 가면 도착할 수 있는 서울의 숨은 숲! 뒤로는 푸른 나무 가득한 숲을, 앞으로는 시원한 분수를 내뿜는 호수를 두고 잔디에 누워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봄이면 공원 둘레를 장식하는 개나리와 벚꽃 덕분에 더욱 향기로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북서울 꿈의숲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귀여운 사슴을 만날 수 있는 초화원 입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사슴을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에요.

또한 공원 안에는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와 전망대가 있습니다. 산자락에서 뾰족 솟은 특이한 외관의 전망대에서는 서울 시내와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숲 웹사이트 parks.seoul.go.kr/seoulforest>

 신분당선 서울숲역 3번출구에서 뒤를 돌아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서울숲 입구가 보입니다. 뚝섬 일대를 서울 시민들을 위한 공원으로 조성한 서울숲! 자연과 어우러진 공원답게 구경거리가 가득해요. 공원 전체가 생태숲의 역할을 하면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나들이에 안성맞춤이랍니다.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 곤충, 파충류들을 구경할 수 있는 자연체험학습장을 둘러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나비정원에서 꽃과 나무 사이에 숨은 나비들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출처 : 서울대공원 웹사이트 grandpark.seoul.go.kr>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조금 있다가 소개해드릴 어린이대공원과 이름이 비슷해 혼란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과천 서울대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4호선 대공원역에 하차하여 1, 2, 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답니다.

봄이면 서울랜드 주변 벚꽃벨트를 따라 왕벚꽃이 만개한 분홍빛 거리를 걸을 수 있어요. 드라이브나 산책하며 꽃눈을 맞다 보면 없던 사랑도 피어 오를 것 같지 않나요? 코끼리 열차가 순환하는 호수 주변에는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서 돗자리 펴고 잠시 쉬었다 가기도 좋답니다.

서울대공원 안에는 서울 동물원과 식물원, 그리고 장미원까지 도심 속 자연이 함께하고 서울랜드와 국립미술관이 있어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요. 가족이나 연인 등 같이 떠날 사람들과 여러분만의 나들이 코스를 만들어보세요.

 

<출처 : 어린이대공원 웹사이트 www.sisul.or.kr/sub05>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세종대역) 1번출구로 나오면 기와로 지어진 멋진 대문이 등장합니다. 바로 어린이대공원 정문이에요. 어린이대공원에 도착하면 먼저 시원한 물방울이 흩날리는 음악분수부터 감상해요. 그리고 후문 분수까지 3km에 달하는 벚꽃터널을 걸어보세요. 어디에서 찍어도 사진은 그림이 된답니다. 한가로이 산책하다 보면 벚꽃만큼 예쁜 이야기꽃도 피울 수 있을 거예요.

어린이대공원에는 매년 봄꽃축제가 열리는데요. 벚꽃 이외에도 개나리, 튤립 등의 다양한 꽃구경도 할 수 있어요. 주중 업무에 피곤해진 눈, 꽃구경으로 힐링하고 가세요!


<출처 : 여의도한강공원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park_yoido/>

자전거와 인라인 스케이트 타기 좋은 넓은 광장이 있는 여의도 공원.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3번출구로 나와 국회의사당 방향으로 5분만 걸으면 자전거 타는 사람들로 붐비는 광장이 보입니다. 공원 입구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네발자전거부터 커플들을 위한 2인용 자전거까지 빌릴 수 있는 대여소가 있습니다.

서울 시내 벚꽃 축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여의도 벚꽃축제! 매년 4월이면 천여 그루가 넘는 왕벚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윤중로를 걸어보세요. 매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 벚꽃축제인 만큼 꼭 한 번은 가 보아야 하지 않겠어요?

올해는 4 13일 일요일부터 한 주 동안 여의도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따뜻한 햇볕 아래 구경하는 벚꽃도 좋지만, 여의도 벚꽃축제의 대미는 바로 야경! 알록달록한 조명이 물들인 색색의 벚꽃나무를 기대하세요!


주중에 쌓인 스트레스, 주말 나들이로 해소하고 다음 한 주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잔디밭 위에 누워 봄꽃의 향기를 맡다 보면 금세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 떠난다면 행복 두 배! 이번 주말은 지하철 타고 서울 공원, 벚꽃 나들이 떠나보아요. ^l^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