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하루 여덟 잔 물 마시기

Real 라이프/Health 2014. 3. 26. 15:52

하루 온종일 자리에 앉아서 공부에, 업무에 건강관리 할 틈이 없으신가요? 큰맘 먹고 시작한 운동도 매일 이런저런 핑계 때문에 쉽게 그만두게 되지요. 그렇다면 지금 AIA생명이 알려드리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건강관리법 하나만 기억하세요. 하루 물 여덟 잔, 물만 제대로 마셔도 건강해지는 Real Life Tip! 지금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어떻게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성인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수분의 양은 2리터, 물컵으로는 8잔 정도입니다. 하루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많은 효능이 있어요.

먼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분은 신진대사를 도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운동을 활발히 하여 소화와 변비에 좋고, 피부도 윤기나고 탱탱하게 가꿔준답니다. 그리고 틈틈이 마셔주는 물은 공복감을 해소해서 군것질거리로부터 우리를 지켜주지요. 아무리 많이 마셔도 칼로리가 0인 물!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는 제격이에요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데에도 특별한 방법이 있는데요. 물을 소화하는 신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틈틈이 여러 번에 나누어 마셔야 합니다. 특히 때에 맞게 마시는 물은 각각의 특별한 효과가 있기도 해요.

먼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마시는 물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아침에 화장실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반으로 줄여줍니다. 그리고 우리 몸 전체가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깨우는 역할도 한답니다.

식사 중에는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물 섭취를 피하는 게 좋아요. 대신에 식전 30, 식사 1-2시간 후에 마시는 물 한잔은 소화를 돕는 착한 물이에요.

운동할 때, 그리고 샤워할 때 우리 몸 속에서 많은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그 전에 물을 한 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현상이 일어나기 전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몸 온도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전에 마시는 물은 수면 중에 날아가는 몸 속 수분을 미리 채워주기 위함인데요. 혈액의 수분이 부족하면 끈적해져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같은 급성심장질환을 유발해요. 그래서 잠들기 전 물 한잔을 마시고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야 합니다.

 

물 마시기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건강관리법이지만, 매시간에 맞추어 물을 마시고 하루 얼마만큼 마셨는지 체크하기는 조금 귀찮은 일이기도 해요. 그래서 알려드리는 Real Life Tip! 물이 필요한 시간마다 알람을 설정해놓고 하루 먹은 물의 양을 기록해주세요.

물 마시기의 효과가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등장했는데요. 한 번의 설정으로 매일 물 마실 시간을 알려주고 매일 섭취한 수분의 양까지 분석해줘요.


물 여덟 잔이면 피부 건강, 장 건강, 혈관 건강까지 OK! 온 몸 구석구석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물마시기로 손쉽게 건강관리 해 보세요.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만능 건강음료 물과 함께 Real 건강 Never St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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