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알려 주는 통장 쪼개기를 활용한 통장 관리법

Real 라이프/Finance 2013. 12. 20. 10:23

모든 직장인이 손꼽아 기다리는 월급날! 하지만 한 달을 기다려 받은 월급의 기쁨은 잠시뿐, 들어온 돈은 이곳 저곳으로 빠져나가죠.

나도 모르게 통장을 스쳐 지나는 월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첫걸음, 통장 관리법을 지금부터 알아보세요!

 

 

통장 쪼개기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을 여러 가지 목적에 따라 나누어 관리하는 방법으로 보통 네 개의 통장을 나누어 통장을 관리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처음엔 귀찮고 어렵게 느껴질지 몰라도 내가 보유한 자산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무분별한 소비를 막을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통장은 목적에 맞게 월급 통장, 투자용 통장,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이렇게 네 개로 나누어 주세요   

  

1.    월급 통장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월급을 받는 월급통장에는 0원이 남는 것이 통장 쪼개기의 기본입니다. 물론 지출로 모든 월급이 빠져 나가는 것이 아닌, 다른 세 개의 통장으로 월급이 나뉘어 가는 것이죠! 공과금, 관리비, 통신비 등 매 달 고정적으로 빠져나가는 지출이 있다면 일정한 날을 정하여 빠져나가도록 해주세요.

2.    투자용 통장

미래를 위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통장으로 자녀 교육비 마련이나 결혼 자금, 내 집 장만 등의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자신의 재무 상황이나, 투자 성향 등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식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생활비 통장

고정적인 지출이 아닌 그 외 소비는 생활비 전용 통장을 정하여 빠져나가도록 해주세요. 월급 통장에서 한 달 동안 사용할 생활비를 계산하여 미리 옮겨 놓고,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소비하는 생활을 한다면 과소비나 충동 구매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4.    비상금 통장

크게 아프거나, 경조사 등의 예상치 못한 목돈이 나가는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금을 모아 두는 비 정기 지출 통장이 필요합니다. 월급 통장에서 고정 지출과 투자, 생활비 목적으로 지출 후 남은 금액은 모두 비상금 통장에 넣어 두세요. 매달 일정하게 지출되는 항목 외에 생기는 지출에 대하여 대비를 하지 않을 경우 월급 관리의 흐름이 깨지게 되고 갑작스러운 지출이 생겨 안정적인 자금 관리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급을 스마트하게 관리하기 위한 통장 쪼개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사회 초년생이나 좀 더 전문적으로 자금을 관리하길 원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의 재무 상황에 맞게 통장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AIA생명 마스터 플래너의 종합재정 설계 서비스를 받고 효율적으로 월급을 관리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http://bit.ly/AIA_MP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2.23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