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커피와 보험이 만났다, AIA 마트슈랑스를 소개합니다! :)

Real AIA/Insurance 2011.09.23 15:21
안녕하세요! AIA생명의 신개념 혁신채널 마트슈랑스 부서를 책임지고 있는 노동욱 입니다. 보험하면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를 떠올리시는 분들께서 계신데, 마트슈랑스는 용어도 낯설고, 의미도 짐작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AIA 36.5 독자분들께 마트슈랑스의 배경과 개념 및 앞으로의 전망 등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 최근 홈플러스 부산 아시아드점내에 오픈한 AIA Finance Café에 관한 간략한 소개도 드리고자 합니다.^^ 

마트슈랑스가 뭐예요? 
마트슈랑스(Martassurance)란 용어는 마트(Mart)와 보험(Assurance 또는 Insurance)이 합쳐진 신조어로서 단순하게는 대형할인마트나 슈퍼마켓에서 보험 상담 및 가입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합니다. AIA 마트슈랑스 샵은 보험 상품 가입뿐 아니라 이미 가입한 AIA보험 상품 상담. 기타 보험에 관해 궁금한 내용은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보험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한 장소이지요.^^
 

마트슈랑스를 왜 해요? 
그렇다면, 유통과 보험의 만남이라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조합을 통해서 소비자분들께는 어떤 편익이 주어질까요?

AIA 36.5 독자분들께서는 대형할인마트를 자주 방문하시나요? AIA생명의 전략적 파트너인 홈플러스의 일부 매장에선 야간이나 주말에도 은행업무가 가능하구요, 운동, 자기계발 강좌, 미용, 여행사 및 병원등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저녁 장거리를 사기 전에 독자님이나 독자님의 가족에 대한 보험상담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마트가 단순히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판매하는 차원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합 생활/문화 공간으로서의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지요.^^ 심지어 사우나가 입점해 있는 홈플러스 매장도 있으니,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이렇듯, 대형할인마트는 고객이 필요와 가치를 느끼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빠르고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는 원스톱 장터(Marketplace)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AIA생명도 마트슈랑스를 통해 함께 이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생필품의 구매라는 근원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마트와 보험의 결합은, 암, 실손 등의 의료비보험 그리고 노후대비를 위한 연금보험 등이 생필품화되어 가고 있는 최근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이렇듯 소비자가 보험상품을 생필품처럼 느끼는 인식이 강해짐에 따라 마트슈랑스의 활용도와 가치가 더욱 커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AIA 마트슈랑스, 계속되는 시도와 진화 - 카페형 보험샵
AIA생명은 홈플러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2009년 10월부터 마트슈랑스 사업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현재는 서울/경기 및 부산/김해 지역 총 9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보험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말까지 18개로 확대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 2월에 오픈한 일산 킨텍스점의 경우 키즈존을 설치하여 고객들을 다양한 장소에서 만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일산 킨텍스샵>

일산 킨텍스점에는 키즈존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게 방문하실 수 있답니다. 마트내의  보험샵에서는 수시로 무료 우산대여 서비스, 에코백 증정 행사,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장을 보러 가실 때, 보험샵도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 주세요 ^^ 

 <보험샵의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9월6일날 새로 오픈한 카페형 보험샵 홈플러스 부산 아시아드매장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카페형 보험샵은 말 그대로 까페처럼 홈플러스 이용고객님들이 편안하게 들르 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눈높이 위에 설치된 간판에도 AIA생명 Finance Café라고 새겨져 있으며, 고객님이 소정의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시면 AIA로고가 새겨진 빨간 컵에 담긴 고급 이탈리아 브랜드 라바짜(LAVAZZA) 커피를 다섯 잔까지 공짜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지인을 소개하거나 계약을 체결할 경우 해당 혜택이 연장됩니다. 또한 9월 30일까지 Finance Café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추첨에 따라 100만원 상당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되시면 부산 홈플러스 아시아드 점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커피도 드시고, 편안하게 보험 상담도 받아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앞으로도 저희 AIA생명에서는 키즈존이나 커피숍과 같이 고객접점을 늘리고자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질 것이며, 궁극적으로 마트슈랑스가 고객지향적인 채널로서 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AIA생명 마트슈랑스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AIA생명의 하이브리드 혁신 채널마트슈랑스 부서를 책임지고 있는 노동욱입니다. AIA 36.5를 통해서 마트슈랑스란 무엇인지그 등장 배경과 소비자 트렌드앞으로의 전개 방향 등에 대해 여러분들께 재밌게 설명하고자 합니다감사합니다
트위터계정: @doogienoh
조선비즈 마트슈랑스 인터뷰: http://bit.ly/fxo5Oh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희재 2011.09.28 17: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가 있는 주부로서 키즈존이 마음에 드네요.

  2. Favicon of https://www.aiablog.co.kr BlogIcon AIA지기 2011.09.29 1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서희재님, 자녀분들과 부담없이 방문하실 수 있으십니다.^^

  3. 노동욱 2011.09.30 1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용하시는 분 입장에서 더 바라거나 건의하고 싶으신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의견에는 소정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4. 에이.. 2011.11.16 18: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생명 Finance Cafe 카피본이네요..어쩜 간판도 똑 같이 다셨어요..

    • Favicon of https://www.aiablog.co.kr BlogIcon AIA지기 2011.11.17 1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보험과 자산관리에 대한 개념이 어렵게 느껴줄 수가 있다 보니 많은 기업에서 보다 고객들께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AIA생명에서도 그러한 일환으로 마트슈랑스를 통해 고객분들과 보다 편하게 만나기 위해 시도하고 있구요.^^ 마트슈랑스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께서 편안한 마음으로 탄탄하게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라는 것이 AIA생명의 마음입니다.^^

  5. 김현식 2012.02.27 16: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서 AIA생명에 4년6개월근무했으며 현재는퇴사한지 1년지났습니다.
    AIA생명 하이브리드나 T/M 쪽에서 근무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될지몰라 문의드립니다
    010-4843-3483 김현식 입니다.
    전화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www.aiablog.co.kr BlogIcon AIA지기 2012.03.08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김현식님, AIA생명에 관심 갖고 지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에 관련 사항을 전달해 드렸고, 현재 Hybrid 채널 MP님으로 위촉 과정 중에 있으시다고 들었습니다. AIA생명 가족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6. 김세호 2013.10.06 0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AIA의 입사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최근들어서 마트에도 이러한 보험 상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는데요. 삼성 홈플러스의 계열사인 삼성 생명을 제치고 이러한 일을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주부님들이나 여성분들 살다보면 정신없는 일도 많고 제대로 무언가를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항상 부족하잖아요. 그럴 때 보험을 마트에서 만나면 시간도 절약하고 한 가지 일을 하면서 두가지 일을 하는 일석 이조의 효과도 있겠네요.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사업 운영에 대한 비용 역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의 광고 효과를 생각하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7. 2014.06.27 17: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