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김창열SM과 김수진 Honor MP의 특별한 사내커플 이야기

Real AIA/People 2013. 4. 2. 14:50

‘사랑은 서로를 바라보는 데 있지 않고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다.’ 

소설 <어린 왕자>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여기 사랑하는 사람과 같은 꿈을 꾸고, 같은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AIA생명에서 9년째 함께 일하고 있는 직장동료이자 14년째 한 지붕을 공유한 부부 김창열 SM과  김수진 Honor MP의 삶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 첫 만남은?

두 사람은 지역 모터사이클 동호회 두군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타공인 모터사이클 마니아입니다. 김창열 SM은 그 중 한 군데의 회장을 맡고 있을 정도이죠. 

멋진 모터사이클 복장을 갖추고 등장한 두 사람. 할리우드 영화에 나올 법한 오라를 뽐내며 모터사이클에 올라탔습니다.

 “저희 부부는 다행히도 취향과 성격이 잘 맞아요. 외향적이어서 활동 적인 취미생활을 주로 즐깁니다. 이런 취미생활이 보험업을 하는 데 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대체로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은 마음이 열려 있거든요. 그래서 이야기를 나누고, 곁을 주는 데 거리낌이 없어요.” 

모든 면에서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부부 MP로서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참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서로의 고충을 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진실한 위로를 할 수 있고, 경쟁 관계가 아니라서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 힘들 때 나를 가장 잘 이해해 주는 사람  

두 사람은 올해로 9년째 연을 이어온 직장 동료이자 14년째 한 지붕을 공유한 부부입니다. 김창열 SM은 1999년 5월에 AIA생명에 입사했고, 김수진 Honor MP는 2004년 7월에 입사했죠. 

“사실 입사하고 2년 정도는 방황의 시기였습니다. ‘이 일을 내가 잘해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그래서 3년 차 때는 고깃집 운영을 병행했어요. 그런데 공교롭게도 광우병 파동이 일어난 거예요. 눈물을 머금고 사업을 접으며 ‘보험업이 내 운명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보험업에 대한 마음을 다잡은 김창렬 SM은 이미 '통영 토박이'로서 탁월한 수완과 넉살로 통영의 '홍반장'으로 통했는데, 그렇게 다져놓은 믿음과 인맥으로 승승장구하며 빛을 발했습니다. 힘이 들 때, 그 때 그의 옆에서 위로가 되어 준 사람은 바로 아내 김수진 Honor MP였죠. 


◈ 서로에게 자극제가 되어 주는 선한 라이벌 

부부는 닮는다고 했던가요? 김창열 SM의 열정과 노력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본 김수진 Honor MP 또한 만만치 않은 내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04년 7월에 입사하여 지금까지 전국 순위 상위권을 단 한 번도 놓친 적이 없는 실력자이죠. 지난 2월 20일에 있었던 2013년 연도대상 수상자 목록에도 당당히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입사 시험을 치르고 결과 발표를 기다리던 어느 날, 아이를 데리고 놀이터에 갔다가 저처럼 아이를 데리고 나온 한 엄마를 만났어요. 아이들이 노는 동안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조금 가까워졌죠. 언제 한번 집에 놀러 오라는 인사를 나누고 헤어졌는데, 2주 후 코드가 나온 날 문득 그 엄마가 생각나더라고요. 비가 주룩주룩 내렸는데도 무턱대고 그 집을 찾아갔어요. 고맙게도 그 엄마가 저의 첫 고객이 되었습니다.

김수진 Honor MP이 늘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사람은 바로 남편 김창열 SM입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신뢰를 쌓아가는 부부 

앞으로 체력 관리도 착실히 하고, 보험업과 관련한 공부도 열심히 해 서 70살까지 보험 전도사로 살고 싶다는 김창열 SM. 그리고 내년이면 AIA생명에 입사한 지 10주년이 되어 고객들을 모시고 조촐한 기념 파티를 열고 싶다는 김수진 Honor MP.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게 힘이 되고, 신뢰를 주는 아름다운 부부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멋 진 자리에 있지만 끊임없이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준비하고 노력하는 이들이 있기에 AIA생명과 고객의 미래도 함께 밝아지겠죠? ^I^ 


일과 사랑을 모두 사로 잡은 김창열 SM, 김수진 Honor MP처럼 뛰어난 커리어를 갖고 싶다면?  NEXT AIA 지원하기 Clic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창훈 2013.04.05 10: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부가 같은 일을 하면 행복할 것 같아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