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몸에 해로운 전자파를 피할 수 있는 전자파 방지법 대공개!

Real 라이프/Health 2013. 3. 14. 18:14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밤에 잠이 들 때까지 우리 손안에서 놓지 않게 되는 스마트폰! 

여러분은 하루에 몇 시간을 스마트폰과 함께 하시나요?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생활 속 전자파로 인한 건강문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자파는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 특히 임산부의 건강에 더욱 위험한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전자파로부터 안전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IA생명_전자파방지_1


▒ 전자파는 무엇인가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전자파란 전기자기파의 줄임말로 전기가 흐르게 되면 그 주변에 반드시 전자기장이라는 영역이 생기게 되는데요. 전자기장은  전자파가 미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전기제품의 주변에는 전자파가 존재하게 됩니다.   


 전자파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전자파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의 체온을 올린다는 것입니다. 겨우 체온 몇 도가 올라가는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평균 체온보다 2도만 올라도 고열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면역 체계에 생기는 이상 
강한 전자파는 인체 내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데요.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세포막의 이온 흐름에 영향을 주고 호르몬 분비에 악영향을 끼쳐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피부 트러블 
전자파는 피부를 통해 흐르기 때문에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피부트러블이나 습진 등 예전에는 없던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3)숙면 방해 요인 
전자파는 숙면에 필요한 멜라토닌 호르몬을 감소시켜 나른함, 불면증, 신경과민을 일으키고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잠자기 전, 항상 전자제품의 전원이 꺼져있는지 확인하고 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깊은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그렇다면, 다른 전자제품에 비해 휴대폰에서 나오는 전자파에 유독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통신기기의 경우 얼굴 부근에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전자파가 뇌로 바로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전자파가 발생하는 휴대폰을 늘 인체에 가까이 두게 되면, 휴대폰 전자파에 영향을 받게 되는 세포들이 
돌연변이를 일으켜 뇌종양, 암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잠을 잘 때 휴대폰을 머리 위에 두고 자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랍니다. 


*전자파는 사라지는 것이 아닌 인체에 계속 누적되기 때문에 전자파 차단 방법을 통해 최대한 노출 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전자파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전자파 차단하는 생활 속 노하우 

1) 작은 화면의TV와 컴퓨터 사용
TV나 컴퓨터 모니터의 전자파는 화면의 크기에 비례하므로 가급적이면 화면이 작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형광등보다 백열등 사용
백열등이 형광등보다 전자파가 훨씬 적게 나옵니다. 스탠드를 배치할 때에는 머리맡보다는 다리 쪽에 배치하고 
부득이 할 경우에는 25cm 이상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콘센트 멀리하기
튼튼하고 두꺼운 콘크리트 벽이라도 전선이 들어가 있으면 전류가 흘러 전자파가 발생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콘센트나 전선이 있는 벽에서 멀리 떨어져 자는 것이 좋습니다.

4) 우유, 멸치, 다시마로 칼슘 보충하기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되면 우리 몸에서 많은 양의 칼슘이 소모되고 유해산소가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줄 칼슘이 풍부한 우유나 멸치, 다시마를 틈틈이 먹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쓰지 않는 전자제품의 콘센트 뽑아두기 
전원을 끄더라도 전자제품에는 전류가 흐르므로 전자제품 사용 후에는 반드시 콘센트를 완전히 뽑아 주어야 합니다. 

6) 전자레인지 가동 시에는 1m이상 떨어지기
전자레인지는 전자파가 가장 많이 발생되는 전자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마이크로파는 백내장을 유발시키거나 뇌 이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가동 시에는 1m이상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7) 지하철 기다릴 때는 선로에서 멀리 서기
지하철의 고압선로에서도 많은 전자파가 발생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라서 가급적이면 지하철을 기다릴 때, 선로에서 멀리 떨어져 서 있어야 전자파를 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전자파!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전자파 차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기는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긍정적인 영향도 있지만 다양한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고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I^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