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AIA생명 동계 인턴생활 대공개!

Real AIA/People 2013.02.27 11:12

레드? 에베레스트? 링컨? 

'AIA생명' 하면 어떤 이미지가 연상되세요?

AIA생명_인턴십_1

늘 새로운 도전을 사랑하며, 고객에게 안정성을 보장하고자 노력하는 AIA생명에는 특별한 기업 문화가 있습니다. 동계와 하계로 나뉘어 1년에 두 번씩 진행되는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이 그 중 하나인데요.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은 다른 인턴쉽과 달리, 소수 정예로 진행되는 멘토링 제도와 HR 밀착 관리 시스템으로 각 부서의 실무 경험은 물론 짧은 시간에 개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차별화된 제도입니다.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인턴쉽 채용 담당자 김은영 대리님의 인터뷰를 먼저 읽어보세요! 

 <AIA생명 인턴쉽 입사 노하우! 인사부 채용 담당자에게 들어보세요> 클릭! 


이번 AIA생명 2013 Winter Internship을 수료한 네 명의 인턴분들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AIA생명과 보험업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네 사람의 인터뷰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AIA생명_인턴십_2

AIA생명_인턴십_3


》 Q1. 인턴 기간 동안 어떤 업무를 하셨나요? 

▒ 박하은) 고객과 최접점에서 만나 고객의 니즈가 무엇이고, 어떤 것이 필요한지 직접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선점을 만들고자 하는 AIA생명의 섬세함도 느낄 수 있었어요. 

윤누리) 직접 광고 기획 단계와 CJ 홈쇼핑 촬영장을 참관해 볼 기회가 있었어요. 보험이라는 무형의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수많은 회의와 수정의 과정이 거치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

양동목) 경영진이 의사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장 및 판매량 등의 자료를 조사했어요.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보험에 대한 부분을 실무에서 많이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이나혜) 보험 계약에 반드시 필요한 언더라이팅(청약 심사)을 좀 더 수월하게 하려고 개발한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업무를 했어요. 경제학과 공부를 하며 자격증을 땄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Q2. 어떻게 AIA생명 인턴쉽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박하은) 마케팅 수업에서 교수님께서 AIA생명이 50세 이상을 위한 사이트를 만들어 집중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AIA생명 여유50+” 사례를 강의해 주셨는데 인상이 깊었어요. 이후 영업 쪽에 계신 선배에게 AIA생명 인턴쉽에 대해 소개받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윤누리)  저는 교통사고로 인해 직접 보험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깨달은 것이 보험업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이후 보험회사 취업을 꿈꾸게 되었고, 제게 찾아온 기회를 잡았죠! 

양동목) 경영학과 수업 중 보험에 대해 따로 공부했는데, 교수님께서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셨어요. 

이나혜)경제학과 공부를 해서 늘 금융이나 보험회사에 취업하고 싶었는데 AIA생명 같은 외국계 보험사는 공채가 없어서 어려웠죠. 그러던 중 AIA생명에 다니시는 지인 분의 소개로 인턴쉽을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어요. 

 

》 Q3. 보험에 대한 생각, 인턴쉽 전후 달라진 점은? 

박하은) 보험에 대해 잘 모르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도 있잖아요. 저도 그 중 하나였는데 AIA생명에 와서 업무를 해보니 고객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고객에게 따뜻하고 성심성의껏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직접 경험하니 신뢰가 생기더라고요

윤누리)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개인적으로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체험한 계기로 입사하게 되었는데요. 입사 후 DM 부서 내 Brand팀에서 광고 제안서와 이에 대한 피드백, 의견이 오가는 것을 직접 보고 들으면서 보험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양동목) AIA생명은 1년 동안 판매한 금액 중에서 신계약을 얼마나 창출할 수 있는지 따지는 “신계약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더라고요. 신규 고객도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을 더 중요시하는 보험업의 특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이나혜) 언더라이팅 업무는 다른 부서와 특히 연계가 많이 되어 있는데, 보험 회사는 특히 부서와 부서 간의 원활한 상호관계가 중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죠. 


AIA생명_인턴십_4


》 Q4. AIA생명은 어떤 회사인지 알려주세요.

박하은) AIA생명은 고객 한 분의 목소리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영업 일선에 계신 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늘 듣고자 노력해요. 개선점이 있다면 시스템으로 만들기도 하고요. 늘 고객과 영업 직원의 의견을 듣기 위해 귀가 열려 있는 회사라고 생각해요. 

윤누리) AIA생명에는 전 세계 AIA 그룹의 임직원과 네트워크를 맺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사내 SNS인 “WAVE”가 있어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의 기능을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인데요. 인턴인 제가 쓴 블로그가 전 세계 AIA인들이 볼 수 있도록 발행되기도 했어요. 이처럼 앞서 가는 글로벌 기업답게 훌륭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요. 

양동목) 저는 팀원들과 부사장님과 함께 농구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는데요. 외국계 기업답게 자유롭고 수평적인 업무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어요. 글로벌에서는 굉장히 선도하는 기업인데 한국에서는 그만큼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요.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성장할 기회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이나혜) 입사 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사내 분위기가 부드러워서 놀랐어요.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시고, 개인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또 업무 분위기도 자유로워요. 턴 생활을 하면서 부서 분들 모두 좋은 조언을 해주셔서 앞으로 직장생활 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Q5.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께 조언해 주자면?

박하은)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부정적인 선입견을 품은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보험에 대해 알게 된다면 생각이 아주 달라질 거에요. 보험이 어떤 것인지, 보험업이란 무엇인지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보험업뿐만 아니라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의 대표적인 상품과 광고 등 회사에 대한 공부도 하면 좋아요. 

윤누리) 외국계 회사인 만큼 간단한 영어 소통 능력이 갖춰져 있다면 훨씬 좋답니다. 문서나 자료가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거든요. 회사 업무도 배우고, 영어 공부도 하고 일석 이조의 효과 아닐까요? 

양동목) 주위에 보면 무조건 국내 대기업에만 취업하려고 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규모가 너무 큰 회사에서는 한 가지 일만 배울 수 있다면, 그보다 작은 회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경험하고 산업 전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죠. 저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나혜) 외국계 기업 하면 영어 점수나 스피킹 때문에 지레 겁을 먹고 지원 자체를 포기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하지만 다른 장점들이 있다면 충분히 능력을 어필할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지원해 보았으면 해요. 



두 달 동안의 타이트한 일정의 AIA생명 인턴쉽 프로그램은 사장님 앞에서 최종 발표를 함으로써 마무리가 됩니다. 그동안 배웠던 업무를 토대로 AIA생명이 향후 어떤 부분에서 개선할 수 있을지,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등 개인의 의견을 발표하는 자리죠. 


이 자리에서 이번 인턴 기수들이 합동으로 제작한 AIA생명 CM송 뮤직비디오를 발표했습니다. 

인턴 기간 동안 동기들과 함께한 즐거움으로 빚어낸 뮤직비디오를 함께 감상해 볼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창훈 2013.03.12 17: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업무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는 인턴쉽인듯 하네요

  2. Favicon of http://gsdgfsdgs.blogspot.com/ BlogIcon ghd planchas 2013.04.23 0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젊을 때에 배움을 소홀히 하는 자는 과거를 상실하고 미래도 없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