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알려 주는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과 스트레칭

Real 라이프/Health 2013. 1. 10. 15:45

스마트폰과 컴퓨터와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주 사용하게 되는 손목!  손목이 저리거나 시큰거리는 느낌을 갖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혹시 손목터널 증후군은 아닐지 자가진단 해보세요! 

이 중 두가지 이상에 해당된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손목굴 증후군 또는 수근관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손목터널 증후군은 팔에서 발생하는 신경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으로 손목 안쪽의 뼈와 인대가 둘러 싸고 있는 손목굴이 눌려 손이 저리고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사무직 직장인들 사이에서 자주 나타났던 이 증상이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손목터널증후군 증세를 겪고 있습니다.그렇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소중한 손목을 보호해 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 먼저 두 손을 가볍게 주먹 쥔 상태에서 손목을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돌려 주세요. 



 두팔을 어깨 높이만큼 올려 쭉 뻗은 뒤 열 손가락이 아래를 향한 상태로 손목을 최대한 꺾어 주세요. 10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손가락을 위쪽으로 향하게 한 뒤 손목을 꺾어 10초 동안 유지해 주세요. 



▶ 한 쪽 팔을 앞으로 뻗은 뒤 다른 한손으로 손가락을 잡고 몸쪽으로 당겨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아래쪽으로 꺾은 뒤 손등을 잡고 몸쪽으로 당겨 역시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양 팔 번갈아가면서 하면 스트레칭 끝~!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로 사용하고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하지 못할 정도로 손목 통증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손목 건강, 바른 생활 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소중한 손목을 보호해 주세요^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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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temple run game now 2013.10.22 0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래쪽으로 꺾은 뒤 손등을 잡고 몸쪽으로 당겨 역시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양 팔 번갈아가면서 하면 스트레칭 끝~!

  2. You gonna go far, kid 2017.03.18 2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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