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소개하는 SMILE을 부르는 긍정 트레이닝

Real 라이프/Health 2012. 9. 24. 19:19



긍정의 힘! 여러분은 긍정적인 생각을 얼마나 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사소한 일에 불평불만하고 늘 부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생활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주목하세요!

작은 것에 감사하고 현재를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다 보면 행복한 미래는 자연스럽게 우리에게 찾아옵니다.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매사에 긍정적일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긍정의 힘을 키우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열린 마음 갖기 

스스로에게 지금 이 순간의 행복함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하세요.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세요. 

2. 돈독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다른 사람과 형성된 유대감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돈독한 유대감은 서로 간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서로의 에너지를 충전해줍니다.

3. 정기적으로 선행 실천하기

원하는 날을 정해 다섯 가지 선행을 실천하는 목표를 세우세요. 헌혈이나 이웃 돕기와 같이 진정으로 남에게 도움 되는 일을 목표로 하세요. 

4. 오락거리 개발하기

오락을 통해 얻는 즐거움은 불필요한 부정을 억제하는데 아주 좋은 수단입니다. 우울감이 사라지고 맑은 정신을 얻게 하는 나만의 오락거리를 개발하세요. 

5. 가까운 자연을 찾아 가기 

자연과 만나는 것은 긍정성을 높여줍니다. 자연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산이나 강가, 바다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해서 마음을 정화하세요. 

6. 나의 강점을 파악하고 활용하기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의 강점을 말해 달라고 하세요.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면 실의에 빠졌을 때도 쉽게 부정적인 마음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7. 마음 챙김 명상 하기 

그 무엇에도 방해 받지 않고 편히 앉아 있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명상을 하세요. 편안한 호흡과 함께 생각이 흐르는 대로 내버려 두고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받아 들이세요.  

8. 감사를 습관화 하기

매일매일 감사한 일을 적으세요. 감사하는 마음을 습관적으로 거듭하다 보면 하루하루 감사함으로 넘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9. 긍정적 순간을 생각하며 즐기기 

과거에 긍정적이었던 때를 기억해 보세요.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달콤함을 맛보고 소중히 여기다 보면 순간순간이 행복해짐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10. 나의 미래를 시각화하기  

지금 여러분이 가진 모든 꿈이 이루어 졌을 때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를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소망과 꿈을 말로 표현해 보세요. 

출처 : <긍정의 발견- 바버라 프레드릭슨 지음> / AIA생명 36.5 사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