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소개하는 녹차로 만든 심신 영양식!

Real 라이프/Health 2012. 9. 13. 15:13

유난히도 더웠던 여름이 드디어 끝이 났네요. 긴 여름을 보내며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여러분을 위해 몸 속을 채우고 활력을 키울 항산화 식품을 들고 왔습니다! 

무더위 후유증을 극복하고 유해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해줄 항산화 식품은 바로 ‘녹차’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암의 발생과 전이를 예방하며 당질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 당뇨에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입맛을 돋우는 비타민 C 또한 풍부하니 여름 내내 지속된 더위 때문에 입맛을 잃은 분께는 안성맞춤!

보통 녹차는 차로 많이 마시죠? 차로 섭취하는 녹차도 좋지만 녹차가루를 이용하면 다양한 요리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녹차의 새싹으로 만든 세작분말은 쓴맛을 내는 성분이 적고 아미노산이 많기 때문에 요리할 때 함께 넣으면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녹차의 놀라운 변신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 녹차의 변신!

후루룩후루룩 녹차 칼국수 


재료 감자 1개, 애호박 1/2개, 당근 1/4개, 홍고추 1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조선간장 1 큰술, 후춧가루•소금 약간 

맛국물 다시마 2조각, 멸치 3~4개, 물 5컵

반죽 세작분말 3큰술, 밀가루 2컵, 소금 1/2작은술


만드는 법

1. 밀가루, 세작분말, 소금을 넣고 물1/2컵을 부어 반죽을 합니다.

2. 반죽이 완성되면 비닐을 씌워 냉장고에 30분간 넣어둡니다. 

3. 반죽에 덧밀가루를 뿌려 얇게밀어서 겹쳐 접은 다음 채썰어줍니다. 

4. 맛국물에 감자와 당근, 다진 마늘을 넣어 끓이다가 감자가 익으면 사리를 넣습니다. 

5. 애호박과 홍고추를 넣은 후 조선간장, 후춧가루로 간하면 녹차향이 솔솔 나는 녹차 칼국수 완성! 

녹차의 두번째 변신!

영양가는 UP! 칼로리는 Down! 녹차 빙떡 

 

재료 세작분말 2큰술, 부침가루 200g, 녹말가루2큰술, 무 1/4개, 빨강•노랑 파프리카 1개,들기름•통깨•식용유•소금 약간 양념간장 간장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대파 1큰술, 통깨 1큰술

만드는 법  

1. 세작분말, 부침가루와 녹말가루를 미지근한 물로 엷게 반죽합니다. 

2.  파프리카,무를 채썰어 뜨거운 물에 살짝 익혀 꺼낸 후 한 김식혀 소금, 들기름, 통깨를 넣고 무쳐 팬에 살짝 볶습니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반죽을 얇게 지져냅니다.  

4. 고르게 익힌 피에 볶은 소를 듬뿍 넣어 만 뒤 양념간장을 곁들여 내면 녹차빙떡 만들기 끝! 

다양한 녹차 요리와 함께 건강하게 가을을 맞이하세요^l^


요리 전진주(요리연구가) 레시피 오설록 사진 신규철

출처:  AIA생명 여유50+ 쉼표 그리고 행복 제23호 2012 가을 이야기

여유50+ 웹사이트 www.yeoyu50plus.co.kr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