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나와 내 가족을 위한 보험, 보장성 보험이 뭘까요??

Real AIA/Insurance 2011. 8. 3. 20:25


많은 분들이 목돈 마련이나 노후생활자금을 위해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시고 계신데요. 천안아산지점 김인선 SM은 진정 자신과 가족을 위한다면 보장성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파워 보험설계사인 그가 보장성 보험을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뭘까요?

위험 보장이 저축보다 먼저
“보험의 본질은 적은 돈으로 자신과 가족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는 데 있습니다. 무엇이든 안정된 기반을 이룬 다음에야 후일을 기약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저축성 보험보다 보장성 보험 판매를 우선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예기치 못했던 사고를 당하거나 갑작스레 병이 발병했을 때, 보험이 없다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 기존의 생활 수준을 유지하기는 커녕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보험은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입니다.”

이처럼 그는 보험의 본질이 ‘위험 보장’에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기 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보장성 보험이야말로 보험의 꽃’이라고 힘주어 말합니다. 이 때문에 그는 고객들에게도 ‘보장성 보험’을 적극 권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가족 사랑이 보장성 보험의 본질
“저는 지난 4년여 간 1,500건이 넘는 보험 계약을 관리해 왔으며, 비록 계약은 못했지만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연락하고 있는 고객님도 1,600여 분에 달합니다. 많은 분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느낀 점은 어려운 사람일수록 반드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례로 염전에서 일하는 50대 후반의 고객이 계셨는데, 이 분의 경우 한 달 벌이가 100만원도 채 안 되는지라 보험 가입은 생각해 본 적도 없으셨어요. 하지만 1년 여를 지속적으로 찾아 뵌 후, 어렵사리 얻은 상담 기회에 ‘만약 부모님이 아프시거나 자식이 아프다면 누가 제일 걱정을 할까요?’라고 되물으며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렸더니, 어렵게 마음의 문을 열고 보장성 보험에 가입을 하셨어요. 그래서 나중에 1년 이상을 거절하시다가 뒤늦게 보험에 가입하신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더니 ‘내가 아프면 자식들이 얼마나 걱정을 할까?’하는 생각에 너무 가슴이 아팠다고 하시더군요. 그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 그 애타는 가족 사랑이야말로 보험의 본질이자 존재 이유가 아닐까요?”

그렇게 어렵사리 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1년이 지나기도 전에 식도암 진단을 받고 진단금을 수령했을 뿐 아니라, 지금도 수시로 입원 치료를 받고 계시단다. 게다가 늘 “김인선 씨가 내 생명의 은인이야. 그때 보험 가입 안 했으면 난 아마도 지금쯤 죽은 목숨일 게야”라고 거듭 말씀하시며, 만나는 사람마다 보험 가입을 권유하신다고 합니다. 김인선 SM은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보험 영업인으로서의 자부심과 행복을 느끼며 앞으로 고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좋은 보험을 추천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자신은 보험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고 믿고 있다는 그는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여 보험을 설계하려고 노력한다고 자부합니다. 고객을 위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결정이라야 자신에게도 고객에게도 떳떳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행복을 위해 ‘보장성 보험’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