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리는 건강하게 걷는 법

Real 라이프 2015.05.26 10:57

 

앞굽이 닳았다는 것은 앞쪽으로 체중이 실려 있다는 의미에요. 주로 등이 굽어있는 경우에 앞굽이 닳는답니다.
 
의식적으로 허리를 곧게 펴고 어깨를 뒤쪽으로 뺀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교정해 보세요. 

 

 

사실 신발 뒤축이 닳는 것은 정상적이에요. 뒤꿈치부터 바닥에 닿도록 걷는 것이 바른 자세이기 때문이죠.

신발을 새로 산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뒤꿈치가 심하게 닳아있다면 뒤꿈치를 끄는 버릇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평발이나 안짱다리인 사람은 뒷굽의 안쪽이 닳게 됩니다. 이 경우 무릎 안쪽과 종아리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다리에 피로가 많아요.

발끝을 곧게 뻗어야 하므로 지금보다 조금 바깥쪽으로 발끝을 뻗어보세요. 일자로 쭉 그어진 선을 따라 걸어보는 연습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바깥쪽 굽이 닳는 것 역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주로 오자형 다리나 팔자로 걷는 사람이 더 많이 닳는 편이에요. 종아리와 발목에 부담이 커지므로 이 역시 다리가 금방 피로해 진답니다.

허벅지와 다리 안쪽의 근육을 사용하는 느낌으로 걸어주세요.

 

 


골반의 좌우 균형이 다르거나,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른 경우, 척추 측만증이 있는 경우에 한쪽 신발이 빨리 닳게 됩니다. 척추가 비대칭으로 정렬되어 한쪽 신체를 더 많이 쓰게 되기 때문인데요, 심하면 피로와 통증, 소화기 장애와 생리통까지 생길 수 있어요.

☞ 신체 밸런스 교정이 필요합니다 ! 늦기 전에 전문이와 상담하세요.

 

 

 

올바른 걸음걸이를 위한 플러스 팁~!


+ 오르막 길을 걸을 때는

어깨와 가슴을 펴고 허리를 살짝 구부린 느낌으로 위를 보며 걸으세요.

 

+ 내리막 길을 걸을 때는

무릎을 굽히고 무게 중심을 아래로 낮춰 천천히 걸으세요.

  

 

걷를 운동으로 꾸준히 하면 뇌졸중 가능성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우울증이 해소되고 집중력도 향상 돼요! 폐활량도 증가하고 관절 근육이 강화되어 관절염이 악화되는 것도 방지한답니다. 거기다 힙업! 까지. 무궁무진한 걷기의 효과~

 

걷기운동을효과적으로 하려면 평소보다는 빠른 걸음으로 걷는 편이 좋아요. 여성은 시속 5km, 남성은 6km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보통 사람은 시속 4km정도로 걷는답니다!) 15분 정도를 걸으면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므로 다이어트 효과도 누릴 수 있어요! 짧은 거리라도 바른 자세로 빠르게 걷도록 노력해 보세요. 걷다 보면 내 몸도 살아난답니다~ REAL LIFE NEVER ST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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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장호재 2015.05.26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골반 골반 골반의 문제 ㅠㅠ 안짱다리인 것도 한몫 했던 것이었던 것이군요 ㅠㅠㅠㅠ

  2. BlogIcon 유예ㄹ 2015.05.26 1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조건 뒷꿈치부터 스윙 ~

  3. 형식사랑 2015.05.26 1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안걸을래

  4. BlogIcon 박지스리 2015.05.26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른 걸음걸이로 건강해집시다~~~~~~~

  5. BlogIcon 수진 2015.05.26 2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일부턴 많이 걸어볼까

  6. BlogIcon 예린 2015.05.26 2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하자 !!!!1

  7. BlogIcon 쏘선 2015.05.26 2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하게 걸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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